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은 지난 6년간('20년~'25년) 주요성과를 창출한 우수과제의 연구책임자를 시상하고, 사업 성공에 기여한 관계자를 격려함으로써 의료기기 R&D 발전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12월 22일(월)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홀(서울 중구 을지로)에서'2025 범부처 의료기기 R&D 어워즈'를 개최한다.
2025 범부처 의료기기 R&D 어워즈는 사업단 출범('20년) 이후 의료기기 R&D 성공률 제고를 위해 지원된 연구과제 중, 창출된 우수한 성과들을 시상하고 공유함으로써 정부와 산·학·연·병 관계자, 언론 및 국민 등에게 전파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지금까지 사업단은 '23년부터 매년 10대 대표과제를 선정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연구과제 중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과제들을 표창하고 주요 성과를 공유해왔다.
이번 표창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약 15일간) 공고를 통해 접수된 약 59개 기관의 성과를 ▲연구개발 성과 ▲연구개발기여도 및 파급효과 ▲대국민 기여도를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정부표창 및 전문기관상, 사업단장상을 20점을 선정하였다.

행사에서는 우수과제 시상 외에도,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과 R&D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패 및 공로상을 수여하여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며, 수상 과제 포스터 전시와 미충족의료수요기반 의료제품 설계서 관련 발표를 통해 의료기기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공유의 시간도 마련한다.
사업단은 이번 수상 과제들을 중심으로 ‘제41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6, 3.19~3.22)’에서 성과홍보관을 운영하며 언론 및 대국민 홍보․전시를 추진하고, 사업단 홈페이지 내 온라인 홍보관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