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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병원 고객만족도 ‘우수’

기재부 201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최고점으로 ‘우수’ 기관 선정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의 고객만족도가 전국 국립병원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에서 평가한 ‘2013년 기타공공기관 만족도 조사’에서 국립병원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기재부는 전국 170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전반적만족, 요소만족, 사회적만족, 상품품질, 전달품질, 환경품질, 사회품질, 기관성과 사회성과 등 총 9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외래와 입원, 종합검진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전북대병원은 16개 국립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고등급을 받았다.

조사결과 전북대병원은 상품품질(편익성․전문성․혁신성), 전달품질(대응성․지원성․공감성) 환경품질(쾌적성․편리성․심미성) 사회품질(청렴성․공익성․안전성) 등 모든 요소별 품질평가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건강증진센터의 경우 혁신성과 공감성 심미성 청렴성 공익성 안정성 등 5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 점수가 나와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진료과별로 보면 신장내과와 안과 재활의학과 등 3개과의 종합점수가 만점인 100점이 나왔으며, 내분비대사내과 소아청소년과 외과 이비인후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흉부외과 등 6개과는 만점에 가까운 99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이 같은 결과는 병원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전북대병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확인시켜준 것으로, 전북대병원이 지역사회의 거점 병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지역민들이 인정해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전북대병원은 이에 대해 어린이병원과 호흡기전문질환센터 개원 등 꾸준한 환경관리와 CS액션러닝 등을 통한 고객서비스 강화, 지속적인 질 향상활동, 안전라운드를 통한 환자안전 강화 등 병원의 의료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전직원의 노력과 전북도민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풀이하고 있다.


정성후 병원장은 “우리 병원이 전국 최고의 고객만족도 점수를 받기까지 노력해준 직원들과 병원을 아끼고 성원해준 전북도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서 도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을 넘어 전국 최고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병원에서는 이번 기재부 조사와 별도로 고객만족 경형혁신 활동을 위해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자체 외부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결과 모든 부분에서 만족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결과를 반영해 만족도가 우수한 부서와 전년도 대비 만족도 상승률이 높은 부서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2013년 외부고객만족 우수부서로는 진료과에서는 성형외과와 간담췌이식혈관외과, 진료과외 부서에서는 건강증진센터와 51병동, 검사부사에서는 내시경실이 각각 선정돼 표창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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