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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 개소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최도영)은 5월 29일(목) 오후 2시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한의약임상시험센터(센터장 이의주) 개소식과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경희대학교 조인원 총장, 경희의료원 임영진 의료원장, 보건복지부 곽숙영 한의약정책관과 서울시 이해우 경제정책과장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이의주 한의약임상시험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재동 임상한의약연구소장의 경과보고, 최도영 한방병원장의 환영사와 조인원 총장, 곽숙영 한의약정책관의 축사, 그리고 센터시찰로 진행됐다. 

최도영 한방병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2013년도 복지부의 한의약임상인프라구축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오늘의 개소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한의약임상세험센터 개소를 통해 한의약의 근거중심 정착, 한의약의 산업화를 이루고 국민보건의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인원 경희대학교총장은 축사를 통해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많은 분의 노고와 희생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며 국내에서 최초로 국가지원 하에 개소하는 센터로 매우 감격스럽다.”라며, “센터 개소가 의료원 전체의 시너지 창출로 이어지고 의료원의 더 큰 미래의 발판이 돼 더 나아가 한의학의 밝은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곽숙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은 “한의학은 세계에서도 인정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의술”이라며, “경희의료원이 동서 협진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만큼 앞으로의 큰 성과를 위해 보건복지부도 함께 한의학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개소 기념으로 개최된 심포지엄은 한의약 R&D 정책의 방향–한의약을 통한 건강증진 기여(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강석환 과장), 한의약 임상시험 현황과 관리제도의 이해(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제도과 김명정 과장), 임상시험과 이해 상충(서울아산병원 김장한 교수), 한의약 임상시험 설계에 있어 고려사항(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임상약리학과 박지영 교수)을 주제로 진행됐다.

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보건복지부의 국책과제인 한의약 선도 기술 개발사업 ‘한의약 임상 인프라 구축사업’ 연구기관으로 선정돼 복지부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개소했다. 이는 한의약 관련 연구지원 사업 중 최대 규모이자 국가 지원 최초 개소로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독자적인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한편,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지난 20일 한방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건복지부의 ‘2014년도 한의약 분야 R&D 사업 신규과제’ 공모에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기초 및 임상 교수진이 4개 분야 7개 과제에 선정되며 10억 원의 지원을 확정했다. 이는 복지부의 이번 사업에서 가장 많은 과제 선정으로 경희대학교의 한의약 발전 수준을 증명한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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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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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식품,화장품,온라인 불법·부당광고 여전...단속 불구 독버섯 처럼 자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휴가철에 온라인에서 많이 팔리는 식품 및 의료제품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한 결과, 식품·화장품·의약외품 거짓·과장 광고 316건과 의약품 등 불법 유통 광고 403건을 확인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과 관할 행정기관에 점검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산과 바다 등으로 휴가를 떠나기 위해 온라인 검색 및 구매 증가 등 관심 집중이 예상되는 다이어트, 미용, 모기 퇴치 등 관련 식품 및 의료제품에 대한 불법·부당 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점검 결과, 거짓·과장 광고 등 위반은 식품 175건, 의약외품 67건, 화장품 74건, 불법 유통 광고 위반은 의약품 203건, 의료기기 200건을 적발했다. 거짓·과장 광고 등 적발 ① 식품의 광고 점검 결과 총 175건이 적발되었으며, 주요 위반 내용은 ▲ 다이어트 보조제 등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처럼 광고한 71건 ▲ 붓기차, 자외선 차단 등 인정되지 않은 기능성 등 거짓·과장 광고한 60건 ▲ 체험기 이용한 소비자 기만 광고 24건 ▲ 항염증 등 식품이 질병 예방·치료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광고한 20건 등이 있었다. 식품 부당광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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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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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대학생 대상 제약 마케팅 인턴십 활동 지원...우수상 받아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대학생 제약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니조랄’ 브랜드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휴온스는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열린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에서 휴온스팀이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은 약대생 약 1만명 중 제약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약대협)와 스마힐이 공동 주최하고 휴온스, 오스템파마, 코아팜바이오 등 3개 기업이 지원했다. 인턴십 참여 학생들은 3개 기업에 대해 각각 12명씩 전담 팀을 이뤄 약 4주간 활동했다. 휴온스팀은 지난 7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니조랄’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다. 조별로 니조랄 브랜드와 지루성 피부염 관련 질환에 대해 조사하고 제품 성분, 타깃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등에 대해 논의하며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4주간의 실전 미션을 마친 인턴십 참가 학생들은 성과를 발표했다. 모든 참여 인턴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됐다. 휴온스팀은 그간 수행한 실전 미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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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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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병협, 수련 환경 개선 등 의료 현안 해법 모색 대한의사협회(회장 김택우)와 대한병원협회(회장 이성규)는 31일 오후 5시 대한의사협회 4층 대회의실에서 전공의 수련 환경 개선 및 무면허 의료행위 행정처분 강화 해소 등을 비롯한 의료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소통의 정례화를 통해 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의·병협 간담회는 제43대 의협 집행부 취임 후 지난 2월에 개최된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장기화된 의료 사태의 해법을 모색하려는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양 단체가 지속 가능한 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화와 협의를 이어가며 의료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한 점에서 주목된다. 의협 김택우 회장은 “수련 환경 개선 등 의료사태 해결 방안을 비롯해 의료인에 대한 행정처분 강화 등 의료 현안에 대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병협 이성규 회장도 “의료 현안에 대한 인식 공유를 위한 소통의 정례화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상생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의·병협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통의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올바른 의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 의료 현안에 대해 공동 협력키로 공감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