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창립 52돌 맞은 신풍제약이 '달라지고 있어요'

유제만 대표이사 기념사 통해 “차별화된 개량신약과 혁신신약연구개발에 정진 ” 주문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은 창립52주년을 맞아 6월 5일 역삼동 본사 강당에서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신풍제약은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창업정신에 따라 원료의약품을 합성하고 완제의약품을 국산화하여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공급하며 인류의 질병치료라는 높은 이상을 실천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 유제만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현재 제약환경이 어려운 여건이지만, 신풍 전임직원 모두가 일치단결하여 각자의 능력을 배가하는 책임감으로 지금껏, 쌓아올린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위기를 기회로 삶아, 앞으로 웅비하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서, 도약하고자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개발을 위해 제네릭 제품과 시장에서 차별화 되는 개량신약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혁신신약 연구개발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각오로 임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신풍제약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우수의약품생산을 위해 정성을 다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양질의 제품을 만드는데 노력하는 한편, 회사의 장점인 애사심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각자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풍제약은 현재, 정부의 범 부처지원 사업협력으로 골다공증치료제 등 신약개발연구를 수행중이며, 세계 최초의 경구용 자궁근종제 이니시아정 과 독자기술에 의한 개량제품의료기기 메디커튼 그리고 콜라템프 등은 지속적으로 회사매출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프랑스 국영기업인 LFB사와 공동으로, 바이오의약품 전문 합자회사, SP- LFB사를 설립함으로서 첨단의 바이오제품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함께 바이오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신풍제약은 이날 장기근속상 등에 대한 수상을 진행했으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20년 근속 : 이장무, 이상직, 임동현, 박태훈, 이종철, 조양훈(영업)
                    유동주(운영관리부) 김원석, 이철규(연구) 나수정, 강별님(생산)
               
▶ 10년 근속 : 이동희(항암) 이용석(마케팅) 박샘미나(재경) 박형준(품질관리)
                    권범석(생산) 외 19명

▶ 5년 근속 : 이병승(연구) 양명희(생산) 도명진(품질관리) 송재훈(품질보증)
                  정재영(종병) 외 38명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