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휴메딕스, 황반변성 항체치료제 동물효능 확인

3대 실명질환으로 2015년 전임상, 2020년 제품출시 목표

㈜휴메딕스(대표 정봉열)는 연구 중인 황반변성 항체치료제의 동물효능을 확인하고, 2015년까지 전임상에 진입하겠다고 10일 밝혔다.

㈜휴온스(대표 전재갑) 자회사인 휴메딕스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연구소(소장 권기선, 이하 생공연)와의 기술이전 협약에 따라 진행해온 황반변성 항체치료제의 동물효능 확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휴메딕스와 생공연은 본 항체치료제의 동물효능이 확인됨에 따라, 내년까지 인체효능을 확인하기 위한 전임상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본 항체치료제는 신생혈관형성을 억제하는 항체로서, 동물시험에서 노바티스의 ‘루센티스’에 필적하는 효능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황반변성은 사물과 색상을 구별하는 신경조직인 황반이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병적인 변화가 생겨 실명에 이르는 중증 질환이다. 3대 실명질환으로서 치료제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2009년 기준 23.4억 달러에 달한다.

본 항체 치료제의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재)충청지역사업평가원(원장 이경미)의 ‘광역경제권선도산업육성사업’ 및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주요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됐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치료제의 대상과 범위를 노화질환 치료용 생물의약품 전체로 확대하는 산연협력 협약을 10일 생공연에서 체결했다. 휴메딕스와 생공연은 금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향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황반변성 항체 개발은 2020년 상업화를 목표하고 있으며, 전세계 황반변성 시장의 2%만 차지한다 해도 연간 6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하는 대형 프로젝트”라며 “전임상까지 1년, 제품 출시까지 6년이 남았지만, 최고 수준의 생공연 생물의약품 연구진과 함께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치은염이나 치주염 예방 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 함유 치약 도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에 자주 사용하는 의약외품인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주의사항 및 온라인 부당광고 사례 등 안전사용 정보를 안내한다. 치약미백제, 구중청량제 및 치약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므로 제품의 용기·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효능·효과에 관한 거짓·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에 허가(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미백제> 치아미백제는 착색 또는 변색된 치아를 미백기능이 있는 물질(과산화수소,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을 이용해 원래의 색 또는 그보다 희고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겔제, 첩부제, 페이스트제 등이 있다. 겔제는 치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바른 후, 제품마다 정해진 시간동안 겔이 마르도록 입을 다물지 말고 기다렸다가 30분 후에 물로 헹궈낸다. 첩부제는 박리제(치아부착면에 붙은 필름)를 떼어내어 치아에 부착했다가 제품 설명서의 사용시간에 맞춰 제거하며, 페이스트제는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칫솔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비씨월드제약, CI 선포…리뉴얼 통해 기업 정체성 강화 비씨월드제약(200789)은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아,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명확히 시각화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정립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정립된 CI는 유기적인 순환과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심볼마크는 회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가치를 생명력 있는 형태로 시각화했으며, 혁신성과 책임감을 담아내는 상징적 요소로 설계됐다. 문자 조합은 소문자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소문자 사용은 친근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며,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비씨월드제약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CI의 블루 컬러는 생명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징한다. 기존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과감히 제거하고,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구현 가능한 진청색 단일 컬러로 통일했다. 이를 통해 비씨월드제약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추구하는 혁신성과 책임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메인 타이포그래피는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며, 순환과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서브 타이포그래피 역시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 강조함으로써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