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원(원장 김철수)이 진료상담 능력 개발을 위해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원은 지난 27일(금) 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의사직과 원내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료상담 스킬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의료기관들의 화두로 떠오른 진료 상담 능력 증진과 관련한 것으로, 의료원은 고객만족도 증진을 위해 의료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환자와의 공감과 소통 능력을 배양하고자 해당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상황에 따른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환자의 감정 수용 방안 ▲만족도 증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등 실제 빠른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의료원은 최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소득층 등을 대상으로 한 ‘인천 손은 약손 – 통합 암 관리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질적 수준을 높였고, 환자 안전 저해 요인 감소를 위한 ‘한번 더 캠페인’도 진행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문 교육과 관련해 김철수 원장은 “병원의 진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