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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학술 정보 제공 플랫폼...복약지도에 도움

한국다케다제약,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 오픈

한국다케다제약이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www.TakedaAcademy.co.kr)를 오픈해 전국의 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비타민B 관련 학술 정보를 제공한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국내 제약 업계 내 보건의료전문가 대상의 유일한 비타민B 학술 정보 제공 플랫폼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는 2016년부터 ‘약사님은 비타민 B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월 2회 비타민 B 관련 학술 정보를 모바일 문자 메시지로 전달해왔다. 기존 문자 메시지로만 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컨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비타민B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컨텐츠 허브로서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를 10월 1일 오픈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기존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수신 했던 약 50여건의 학술 정보를 모아두어 언제든지 기존 자료를 찾아서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구성했다. 또한, 비타민B 관련 학술 정보를 ‘신경・두뇌 기능’, ‘통증’, ‘대사면역’ 등 주제별로 컨텐츠를 구분 분류함으로써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학술 정보 별로 논문 개요, 시험 방법, 결과 및 시사 내용을 카드슬라이드 형태로 구성하여 한 페이지에 들어가는 글자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컨텐츠 가독성도 향상시켰다.

포털사이트는 크게 ‘비타민B 학술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의 2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민B 학술정보 확인이 가능한 ‘비타민B 학술이야기’ 는 월 2회 업데이트 되며 ‘신경・두뇌 기능과 비타민B’, ‘통증과 비타민B’, ‘대사면역과 비타민B’, ‘약물복용과 비타민B’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는 비타민B 기본 정보와 생활 건강을 위한 비타민B 활용 팁이 제공되어 비타민B에 대한 복약지도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전국의 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모든 컨텐츠 열람이 가능하며 월2회 문자 메시지로도 신규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다케다제약의 환자중심 철학을 실천하고자 의료전문가의 복약지도에 도움이 되는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약사님은 비타민 B 전문가’ 에서 시작되었다”며 “2018년 평균 구독률은 35%로 일반적인 멀티채널 마케팅 활동의 글로벌 평균 구독률인 10% 에 비해 굉장히 높은 수치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약사들의 만족도 역시 99% 이상으로 매우 높았고 지난 회차의 컨텐츠도 반복적으로 보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컨텐츠 허브로서 다케다아카데미 포털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사이트 오픈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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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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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다" 질병관리청( 청장 지영미) 은 2025 세계 알레르기 주간(World Allergy Week 2025) 을 맞이하여 6월 29일(일)부터 7월 5일(토)까지 주요 알레르기질환의 예방과 대처 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알레르기기구*에서 올해의 주요 질환으로 선정한 아나필락시스( 급성중증과민반응) 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질병관리청은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고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알자내몸(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내 몸)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전국 지자체,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다각적인 대국민 홍보를 추진한다. 각 지자체는 지역주민에게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슬로건, 포스터, 영상 등 홍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과 시도에서 공동 운영 중인 시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온·오프라인 교육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세계 알레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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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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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한결핵협회·마이허브와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시작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27일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폐 결절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및 메디컬 AI 솔루션사 마이허브(대표 양혁)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폐건강 체크버스’를 운영한다. 폐암은 2023년 기준 국내 전체 암 사망률 1위 암종이며,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은 병기에 발견 시 5년 상대생존율이 79.8%로 매우 높지만,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12.9%까지 급격히 떨어진다. 원격 전이 상태로 진단받은 환자가 40% 이상으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이 크다. 불확실한 폐결절 확인은 폐암 조기 진단에 필수적이다. 저선량 흉부 CT는 폐암 조기 발견과 사망률 감소에 효과적이며, AI가 탑재된 흉부 엑스레이는 일반 엑스레이보다 폐 결절 발견에 더욱 효과적이다. 국내 연구에서 AI 적용 그룹의 폐 결절 검출율이 비AI 그룹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흉부 엑스레이에서 발견되는 비정상 소견은 다양한 폐 및 심혈관 질환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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