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웹어워드코리아 2019, 스마트앱어워드 2019 수상작 발표

다음달 12일(목) 잠실 롯데호델월드에서 시상식 개최

2019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아이어워즈 2019(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통칭) 행사의 주인공들이 공식 웹사이트(www.i-award.or.kr)을 통해 발표됐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고경곤)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시상식은 오는 12월 12일(목)에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200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어워드코리아 2019’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9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457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10월 23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결선PT심사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을 연출했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웹어워드코리아 2019’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모바일 중심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얼굴(FACE)로 다시 태어난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KB국민은행)가 차지했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은 ‘하나카드의 모든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상 특화 디지털 플랫폼, LIFE MUST HAVE’(하나카드)가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UI/UX 이노베이션– ‘삼성화재’ (삼성화재해상보험), ▲기술 이노베이션– ‘기아자동차 2.0 고도화 프로젝트’ (기아자동차),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서비스 이노베이션–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마케팅 이노베이션– ‘닥터마틴 브랜드 쇼핑몰’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브랜드 이노베이션– ‘현대자동차 N브랜드 글로벌’ (현대자동차),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인터내셔널’ (아모레퍼시픽), ▲웹표준 이노베이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위시트렌드’(위시컴퍼니) ▲웹접근성 이노베이션– ‘DGB대구은행 모바일’ (DGB대구은행)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19’는 총 7개 부문 33개 분야에 349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179개의 모바일앱이 등록됐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스마트앱어워드 2019’ 최고대상의 영예는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로 발전하고 있는 용평리조트의 통합예약 서비스앱’(용평리조트)가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 ‘우리은행 위비뱅크’ (우리은행), ▲UI/UX 이노베이션– ‘롯데시네마 모바일앱 예매시스템’ (롯데컬처웍스), ▲기술 이노베이션– ‘기아플렉스 프리미엄’ (현대캐피탈), ▲콘텐츠 이노베이션– ‘신라인터넷면세점’ (호텔신라), ▲서비스 이노베이션– ‘KEB하나은행 환전지갑’ (KEB하나은행), ▲마케팅 이노베이션– ‘NH콕뱅크’ (NH농협은행), ▲브랜드 이노베이션– ‘현대카드 DIVE’ (현대카드)가 선정됐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국내 폴리오백신 생산시설, 아시아 최초 세계 세 번째 WHO 밀폐인증 획득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국내 폴리오백신 생산시설이 아시아 최초, 세계 세 번째로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밀폐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한국의 폴리오 필수시설(LG화학 폴리오백신 생산시설)에 대한 WHO의 밀폐인증 획득은 폴리오백신 생산시설의 안전성뿐만 아니라, 국가 생물안전 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는 폴리오바이러스 취급은 물론 향후 발생 가능한 위해성이 높은 신종 감염병 백신 개발·생산시설로서 활용될 수 있는 안전성과 위해관리 역량을 갖추었음을 의미한다. 세계보건기구는 세계폴리오박멸계획(GPEI)을 1988년부터 수립하고, 폴리오(소아마비) 박멸을 위해 국가별 광범위한 백신접종을 요구하고 있으며, 폴리오필수시설은 세계보건기구로부터 2026년까지 밀폐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다. WHO 밀폐인증은 폴리오바이러스의 안전한 취급을 위한 밀폐시설 기준과 위해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절차로, WHO 지침인 ‘글로벌행동계획 제4판, GAPIV’을 기반으로 이뤄지며, 생물위해 관리체계, 교육‧훈련, 보안, 물리적 밀폐, 비상대응계획 등 생물안전·생물보안 전 영역에 걸쳐 구성된 총 14가지 세부 기준을 모두 충족할 경우, 폴리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이언숙)는 10월 20일 ‘언제 호스피스에 가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존엄한 죽음과 삶의 마무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호스피스완화의료 이용 시기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교직원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임종 직전 △암 진단 직후 △항암치료가 더는 가능하지 않을 때 △통증 조절이 어렵고 의식이 흐려질 때 등 네 가지 상황 중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서는 호스피스 이용에는 ‘정답’이 없지만, 가능한 한 이른 시점에서 상담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로는 항암치료가 더 이상 의미가 없을 때 호스피스 입원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이언숙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을 가지지만, 여전히 막연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가족, 교직원 모두가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함께 고민하고,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