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0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피처링,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발간

 피처링(Featuring)은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한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피처링의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엔진인 피처링 AI의 콘텐츠 분석과 6,000여개의 고객사의 활동 및 캠페인 집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고, 인스타그램 플랫폼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주요 콘텐츠는 ▲2022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계와 트렌드 ▲인스타그램 실사례 캠페인 분석 ▲2023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망 등으로 2023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만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계에서는 총 36만개 콘텐츠를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와 커머스 유형과 제품 통계, 광고 단가 및 수수료 등의 통계를 다루고 있다. 또한 국내 브랜드가 2022년 많이 검색한 인플루언서 Top 20명 정보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실사례 캠페인 분석에서는 푸드, 패션, 뷰티, 여행 등 주요 카테고리의 캠페인 사례를 통해 성공 전략과 노하우에 대해 공유한다. 더불어 성공적이지 못한 캠페인 사례와 주의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마지막으로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코로나 19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성장을 유지할 방안으로 타겟 및 인플루언서 전략 분야에서 △평균 실종 △알파 세대, 콘텐츠 전략 분야에서 △진정성 △숏폼 등을 제시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김안과병원, 제20회 포스터 공모전, 글 공모 시상식 진행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원장 김철구)은 지난 16일 망막병원 7층 명곡홀에서 제20회 ‘눈이 행복한 포스터 공모전’과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글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안과병원은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그림 공모전과 글 공모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20회를 맞아 기존 어린이 대상이었던 그림 공모전을 청소년과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 포스터 공모전에는 창의적 표현과 눈 건강의 중요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통합 대상은 ‘눈에 좋은 식단으로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자’는 메시지가 담긴 포스터를 출품한 김주원 어린이가 차지했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김기현 씨의 ‘눈이 행복해야 손주가 선명합니다’, 어린이부 최우수상은 하서진 어린이의 ‘검진으로 밝은 세상’이 선정됐다. (사)한국저시력인협회(회장 미영순)와 공동주최한 ‘제20회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글 공모’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시선과 따뜻한 경험이 담긴 작품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강용관 씨가 ‘그는 마음으로 보았다’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김민태 씨(어둠이 내게 가르쳐 준 빛)에게, 은상은 김병진 씨(나의 첫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