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환자경험 관리 강화를 통해 환자중심 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활동할 환자경험리더 ‘봄人’ 34명의 위촉식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병원 본관 3층 온고을홀에서 진행한 위촉식에는 유희철 병원장, 조동휴 고객인권지원실장 등 약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34명의 환자경험리더 ‘봄人’ 2기는 1기로 참여했던 직원 6명을 포함하여 총 34명이며, 외래간호부, 병동간호부, 검사 및 치료처, 원무과 외래팀, 특수간호 응급실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이 선정되었다.
환자경험리더 ‘봄人’ 2기는 병원 근무 경력 3년 이상의, 해당 부서 1년 이상 근무자이며 각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한다.
위촉식에 앞서 진행한 워크숍에서는 △환자경험의 이해와 환자경험 평가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전략 및 개선활동 △환자경험리더의 역할 및 책임 △고객 응대 모니터링 기법 △응대 모니터링 현장 실습 △실습 후 관찰사항 공유 및 개선사항 도출 등 환자경험리더 ‘봄人’으로서의 모범적인 수행 활동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