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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 쾌유기원 ‘친절산타’ 이벤트

원무과 직원들 산타모자 쓰고 근무

전남대학교병원에 쾌유 기원 ‘친절산타’들이 등장했다.

전남대병원(병원장 송은규)은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환자와 내방객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1동1층 원무과 직원들이 오는 24일까지 산타모자, 머리띠, 빨간 망토를 직접 착용하고 근무하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진료비와 입원비 수납 업무 등으로 병원에서 가장 먼저 환자와 접하는 원무과가 힘들게 투병하고 있는 입원환자들에 대해 쾌유를 기원하고, 검진・진료차 병원을 찾은 외래환자와 내방객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웃음을 제공하기위해 마련했다.

전남대병원은 또한 1동 로비에 크리스마트 트리도 장식, ‘친절산타’ 이벤트와 함께 연말과 성탄절을 맞아 병원 특유의 경직된 분위기를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바꾸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친절산타’ 이벤트에 대한 직원과 내방객들의 호응도 좋다.

원무과 직원 김 모씨는 “처음에는 쑥스러운 마음도 들었지만 산타복장을 하고나니 마치 산타처럼 표정이 훨씬 밝아지는 것 같다” 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자와 내방객을 맞이하는 어느 순간이라도 더욱 친절한 마음으로 대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16일 진료차 전남대병원을 찾은 이 모(45・광주 산수동)씨는 “진료결과에 대한 부담감으로  찾은 병원에서 직원들이 산타모자를 쓰고 친절하게 맞이해 주니 다소 마음이 풀리는 것 같다”고 느낌을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 원무과는 이제까지 접수・수납, 입・퇴원, 제증명 발행 등 창구별로 구분해 처리하던 업무를 모든 창구에서 가능하게끔 변경해 환자와 내방객들이 각종 수납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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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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