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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수협, 브라질 의약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이윤우)는 kotra와 공동으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된 브라질 의약품 전시회(CPhI South America 2011)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이번 CPhI South America는 16개국 240개사가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약 5천명이 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관 참가업체는 경동제약, 경보제약, 다산메디켐, 비씨월드제약, 서흥캅셀, 우신메딕스, 조아제약, 펜믹스, 한국코러스제약, 화일약품 등 10개 업체가 참가하여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으며 의수협은 이번 전시회 참가업체에게 참가비용의 약 50%를 지원했다. 또한 대웅바이오, 에스텍파마, 휴온스 등은 개별적으로 전시장을 방문하여 현지 공장 방문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의수협은 2008년부터 동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있으며, 중남미 시장에 한국 의약품 홍보 및 수출 진흥을 위해 시장개척단 파견 및 의약품 등록 설명회 개최 등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의수협 관계자는 “브라질 의약품 시장은 매년 두자리수 이상 의약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신흥 의약품 시장인 Pharmerging Maket으로서 멕시코와 같이 중남미 의약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다국적 제약사가 진출해서 오리지널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고, 제네릭 의약품은 국내기업이 생산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외국 대형 제약업체가 제네릭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면서
“브라질이 해외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원료의약품의 대부분은 특허가 만료된 제품
으로서 현지 생산이 가능한 제품이나 의약품 생산 시설 및 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지 않은 브라질 제약업체 등은 미국, 영국, 독일 등에서 수입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ANVISA는 모든 의약품의 생산 및 유통 허가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으며 브라질 현지 업체가 아니면 등록이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현지 법인 설립 또는 현지 에이전트를 통한 등록을 통해서 수출방안을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등록 기간은 제품에 따라 약 6개월 ~ 1년이 소요되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므로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시장 진출 방안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의수협은 한국 제약사의 수출 지역 다변화를 위해 중남미를 포함한 미개척 시장의 수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파나마, 콜롬비아 식약청 연사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의약품 등록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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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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