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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조양희 전무, 아태 지역 R&D 부사장으로 승진

글로벌 웰니스 전문 기업 암웨이가 조양희(曺羊嬉, 55) 한국암웨이 전무를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구개발(R&D) 부문 부사장으로 임명했다고 9일 밝혔다.


조 부사장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등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전

조 부사장은 경희대학교 학ㆍ석사 과정을 거쳐 독일 베를린공과대학에서 식품공학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평가 책임연구원, 식품정책팀 수석연구원, 품질평가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이후 2006년 연구개발 부문 이사직으로 한국암웨이에 합류한 조 부사장은 보건산업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암웨이를 연구개발 중심의 웰니스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다.


조 부사장은 2011년 ‘파이토뉴트리언트 영양학’ 서적을 발간하고 2012년 ‘어린이 영양지수(NQ, Nutrition Quotient)’를 개발ㆍ보급하는 과정에서 한국영양학회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이끌어내는가 하면, 2014년에는 중소벤처기업의 연구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Amway Global Open Innovation)’ 프로젝트와 더불어 아시아 뷰티 트렌드 연구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관인 ‘아시아 뷰티 이노베이션 센터(ABIC, Asian Beauty Innovation Center)’ 설립을 주도했다.


조 부사장은 건강기능식품의 건전한 유통•판매에 일조하고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4년과 2011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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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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