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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로슈, ‘항암 분야 리더십’ 캠페인 전개

12월 첫 2주간을 ‘항암 분야(온콜로지) 리더십 주간’으로 제정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오는 12월 첫 2주간을 ‘한국로슈 항암 분야 리더십(Roche Korea Oncology Leadership)’ 주간으로 제정하고, 암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혁신적인 진단 기술 및 치료제를 선보여 온 로슈의 도전과 성과를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항암제 분야 세계 1위의 기업이자 전세계 최초로 항암제 시장에서 표적치료제를 선보이며 항암제의 역사를 다시 써 오고 있는 로슈그룹의 한국 법인인 한국로슈는 진단 사업부인 로슈 진단과 함께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단에서부터 치료와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환자 중심의 전방위적 접근을 통해 유방암, 난소암, 혈액암, 폐암, 대장암 등 광범위한 암종의 치료에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예술 활동을 통한 암 환자의 정서 치유를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힐링 갤러리’를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기도 하다.


이번 ‘한국로슈 항암 분야 리더십 주간’을 맞아 한국로슈는 항암제 분야에서의 차별화된 리더십과 연구개발 역량을 담은 브로셔와 동영상, 메시지 키트 등을 제작해 보건의료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해당 내용을 활발하게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가 생각하는 로슈의 항암제 분야 강점’에 대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항암제 분야에서의 로슈의 도전과 혁신을 나타내는 키워드들로 사무실을 꾸미는 등 전 직원이 함께 암 환자를 위한 로슈의 혁신과 도전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로슈 항암 분야 리더십 태스크포스팀을 이끌고 있는 이현주 본부장은 “로슈는 ‘불치’와 ‘난치’에의 지속적이고 용기 있는 도전을 통해, 암 치료 분야에 있어서 다양한 혁신을 선보여 왔다”며, “앞으로도 암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는 맞춤의학(Personalized Healthcare) 시대를 선도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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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독, 충청북도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협약 체결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6월 4일 충북산업장려관 첫 기업전시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 개막과 더불어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진행됐다. 첫 번째로 한독과 충청북도, 충북무형유산보전협회는 충청북도 지정 무형유산 보유자 대상 건강검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독이 2009년부터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인간문화재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한독은 고연령으로 건강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에게 종합건강검진(짝/홀수년 격년제 검진)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독은 이번 협약으로 ‘인간문화재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의 대상을 충청북도 지정 무형유산 보유자까지 확대한다. 이와 더불어, 한독과 충청북도약사회,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충청북도의 일하는 밥퍼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일하는 밥퍼’ 사업은 60세 이상 노인과 사회참여 취약계층이 생산적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자존감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충청북도의 혁신적인 노인복지 정책이다. 충청북도약사회는 일하는 밥퍼 참여자 대상 의료봉사를 진행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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