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의회정책아카데미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되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제약산업 정책 관련 ‘제4기 국회정책전문가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회의원회관 및 스카우트 빌딩에서 진행되는 이번 정책 전문가강좌는 국회의 역할과 정책의 이해, 보건의료 및 바이오제약 정책전문가 역량 강화, 국회와 정부의 정책변화에 따른 대처능력 향상 등을 목표로 개최됐다.
강좌는 국회공통과정(5.1~5.23) 4강과 A와 B로 나눠진 심화과정(5.29~6.17)이 각 4강으로 구성됐으며, 국회 보좌진들과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관계자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국회공통과정은 5월 1일, 이병길 의회정책아카데미 명예원장의 ‘국회의 법률안 심사 프로세스 및 사례’ 강연을 시작으로 4주에 걸쳐 ‘국회의 예산안 심사 프로세스 및 사례’, ‘국회 상임위·국정감사 프로세스 및 사례’, ‘문재인케어의 정책방향 분석’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보건의료와 바이오·제약 등으로 나눠 진행되는 정책전문가 심화과정은 보건의료 및 바이오·제약 정책 등의 전문성을 강화해 정책변화에 따른 빠른 대처능력과 역량 향상을 위한 강좌가 제공된다. 보건의료 정책전문가 과정은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현안 및 방향’과 ‘국회 보건의료정책 심사·감사 사례’ 등이 강의 주제로 자세히 다뤄질 예정이며, 바이오·제약 과정은 ‘정부의 바이오·제약정책 현안 및 방향’, ‘국회의 바이오·제약정책 심사·감사 사례’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병길 명예원장은 "국민건강에 직결된 더없이 중요한 분야의 정책 현안에 대해 공공과 시장이 머리를 맞대고 보다 합리적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한 제4기 국회정책전문가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