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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질병관리본부,‘국민소통단 2기’ 발대식 개최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6월 27일(수), 국립의과학지식센터(청주시 오송읍 소재)에서 ‘국민소통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질병관리본부 국민소통단은, 시시각각 발생하는 질병이슈에 대해 국민의 시각으로 불안요소를 발굴, 소통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은 의과학 정보를 국민 눈높이로 바꿔 확산하는 질병예방 민간 소통창구의 기능도 담당할 예정이다. 


 ‘2기 국민소통단’ 공개모집(기간 : 5.14.~5.27.)에는, 질병 이슈에 관심이 많고 활발한 소셜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400여명(421명)이 지원을 했고, 면접을 거쳐 최종 40명을 선발하였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국민소통단 2기에는 서울에서 제주, 20세부터 70세 어르신까지 다양한 지역과 연령층이 포함돼 있고, 대학생, 주부, 간호사, 현직공무원, 사회복지사 등 여러 직업군이 참여하고 있어, 질병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국민소통단 발대식에 참석한 정은경 본부장은 “공중보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현장의 의견을 가감 없이 나눌 수 있는 국민소통단과 함께 하게 되어 든든하다”고 말하며,  “감염병 발생, 만성질환 예방 등 공중보건 문제에 대해 질병관리본부와 국민이 아는 정보사이의 격차를 줄여주는 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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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은염이나 치주염 예방 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 함유 치약 도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에 자주 사용하는 의약외품인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주의사항 및 온라인 부당광고 사례 등 안전사용 정보를 안내한다. 치약미백제, 구중청량제 및 치약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므로 제품의 용기·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효능·효과에 관한 거짓·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에 허가(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미백제> 치아미백제는 착색 또는 변색된 치아를 미백기능이 있는 물질(과산화수소,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을 이용해 원래의 색 또는 그보다 희고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겔제, 첩부제, 페이스트제 등이 있다. 겔제는 치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바른 후, 제품마다 정해진 시간동안 겔이 마르도록 입을 다물지 말고 기다렸다가 30분 후에 물로 헹궈낸다. 첩부제는 박리제(치아부착면에 붙은 필름)를 떼어내어 치아에 부착했다가 제품 설명서의 사용시간에 맞춰 제거하며, 페이스트제는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칫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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