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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다이이찌산쿄, 여성가족부 주관 ‘2018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 김대중)는 12월 1일부로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2021년 11월 30일까지 3년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가족친화 경영에 모범적인 기업을 평가ž인증하는 제도로서,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따라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여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 Work and Life Balance)을 지원하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 부여하는 제도이다. 저출산,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에 따라,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과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근로자와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과 행복 향상을 독려하기 위해 2008년 도입됐다. 인증 기간은 3년, 연장 기간은 2년이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시차출퇴근제, 여직원 휴게실, 여가/문화활동 지원 등 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 결혼기념일 휴가, 가족건강검진 및 자녀학자금 지원, 가족초청 송년회처럼 직원의 가족들까지 살뜰히 배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심사항목 중 유연근무제 사용률, 육아휴직 복직율, 연차 사용률, 가족친화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족친화 인증기업 심사는 자녀 출산 및 양육,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과 관련된 직원들의 만족도를 온라인으로 설문조사한 뒤, 현장심사와 최고경영층 및 직원 인터뷰를 통해 심층적으로 진행된다.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이번 인증은 전 직원의 3분의 1이상이 설문 조사와 현장 인터뷰 등에 참여하여, 6개월에 걸친 여성가족부의 엄격한 심사 하에 진행되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사장은 “한국다이이찌산쿄는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2020 비전 하에, 직원들이 업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에게 자랑할 수 있는 회사가 Good Company’라는 신념으로, 지속적인 제도 확대와 실질적인 직원 만족도 향상을 통해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입사 3년차 대상으로 전직원 일본연수, 의료/문화/자기계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 개인연금 지원, 심리/재무/법률 상담 지원, 우수사원 해외연수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다이이찌산쿄는 글로벌 제약기업인 일본 다이이찌산쿄의 한국법인으로,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2020비전 하에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는 심혈관계 전문 제약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고혈압치료제 ‘올메텍’, ‘세비카’ 및 ‘세비카HCT’,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메바로친’, 항혈전제 ‘에피언트’ 및 항응고제 ‘릭시아나’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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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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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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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대학생 MT 시즌을 맞아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대학교 축제 시즌에 진행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대학생들에게 파티온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파티온 공식 홈페이지 내 ‘트러블 순찰대’ 게시글에서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장기자랑 흑역사, 과음 에피소드 등MT 중에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MT참석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순찰키트’가 제공된다. 키트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 크림, 클렌징 젤 등 파티온의 대표 트러블 케어 제품이 포함돼 있다. 트러블 케어 1위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 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동아제약 9년 연구의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 함유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에피소드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파티온 공식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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