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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엔티파마, 세계 유일 반려견 치매 치료제 AAD-2004 허가용 임상 승인 …미국 특허출원 완료


 

 


㈜지엔티파마는 반려견을 대상으로 한 치매 치료제 AAD-2004의 허가용 임상시험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이와 더불어 글로벌 반려동물 치매 치료제 시장 선점을 위해 AAD-2004 화합물 라이브러리에 대하여 반려동물 치매질환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용도로 우선권 특허를 미국에 출원하였다.

 

AAD-2004의 허가용 임상연구에는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이리온 동물의료원해마루 동물병원, VIP 동물의료센터헬릭스 동물메디컬센터, N동물의료센터가 참여하며 총 40여마리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임상연구가 진행된다.

 

동물의약품사업부 책임자인 이진환 박사는 “이미 예비 임상에 참여했던 연구책임자와 반려견 보호자들 모두가 놀랄 정도로 약효가 확인됐다 “허가용 임상연구에서 AAD-2004의 인지 및 행동 기능 개선효과가 성공적으로 검증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AAD-2004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과 mPGES-1을 억제하는 소염작용을 보유한 다중표적약물로지엔티파마가 과학기술부 국가 지정연구실과 뇌 프론티어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발굴한 합성신약이다반려견 치매 치료제로 개발되어 임상 승인을 받은 것은 AAD-2004가 세계 최초이다예비 임상연구에서 가족인지장애방향감각 상실대소변 실수 등의 증상을 보인 중증 치매 반려견에 8주 동안 AAD-2004를 경구 투여했을 때인지기능과 행동장애가 확연히 개선되고 치료효과가 유지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지엔티파마는 보건복지부 제1호 대형실용화 치매치료제 개발 과제를 수행하며비임상 연구를 통해 개와 사람에서 안전성과 약효가 입증된 화합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데도 성공했다.

 

최근 퇴행성 뇌신경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이 급증하고 있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통계에 따르면 12세 이상의 반려견 중 약 40%, 11-21세 사이 반려묘의 약 36%가 퇴행성 뇌신경 질환을 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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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은염이나 치주염 예방 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 함유 치약 도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에 자주 사용하는 의약외품인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주의사항 및 온라인 부당광고 사례 등 안전사용 정보를 안내한다. 치약미백제, 구중청량제 및 치약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므로 제품의 용기·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효능·효과에 관한 거짓·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에 허가(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미백제> 치아미백제는 착색 또는 변색된 치아를 미백기능이 있는 물질(과산화수소,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을 이용해 원래의 색 또는 그보다 희고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겔제, 첩부제, 페이스트제 등이 있다. 겔제는 치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바른 후, 제품마다 정해진 시간동안 겔이 마르도록 입을 다물지 말고 기다렸다가 30분 후에 물로 헹궈낸다. 첩부제는 박리제(치아부착면에 붙은 필름)를 떼어내어 치아에 부착했다가 제품 설명서의 사용시간에 맞춰 제거하며, 페이스트제는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칫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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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월드제약, CI 선포…리뉴얼 통해 기업 정체성 강화 비씨월드제약(200789)은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아,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명확히 시각화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정립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정립된 CI는 유기적인 순환과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심볼마크는 회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가치를 생명력 있는 형태로 시각화했으며, 혁신성과 책임감을 담아내는 상징적 요소로 설계됐다. 문자 조합은 소문자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소문자 사용은 친근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며,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비씨월드제약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CI의 블루 컬러는 생명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징한다. 기존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과감히 제거하고,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구현 가능한 진청색 단일 컬러로 통일했다. 이를 통해 비씨월드제약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추구하는 혁신성과 책임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메인 타이포그래피는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며, 순환과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서브 타이포그래피 역시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 강조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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