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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레몬헬스케어, ‘HIMSS 아시아퍼시픽2019’ 성료.. 아시아 시장 진출 물꼬

국내 최초 블록체인 접목한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 소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경쟁력 과시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HIMSS 아시아퍼시픽 2019(HIMSS ASIAPAC19)’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으며 아시아 시장 진출의 물꼬를 텄다. 

레몬헬스케어는 ‘HIMSS 아시아퍼시픽 2019’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레몬케어(LemonCare)’를 선보였다. 국내 주요 대형병원에 환자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원스톱 모바일 헬스케어의 개념을 소개하고, 참관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환자용 앱 시연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특히, 개인 의료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KT의 블록체인 기술을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에 접목해 상용화한 케이스를 소개해 해외 바이어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국내 40여 개 주요 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서비스 구축 레퍼런스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번에 개최된 ‘HIMSS 아시아퍼시픽 2019’는 세계 최대 의료 IT 박람회 ‘HIMSS 아메리카’의 아시아 버전이다. 아시아에서도 의료IT 분야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로, 500개 기업과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한다. 전통적인 의료IT 솔루션부터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의료 IT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장이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레몬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건강관리 및 생체나이 분석 서비스를 구현에 서비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부문에서도 바이어들의 높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며, “뉴질랜드, 미국, 싱가폴 등 7개국 의료∙헬스케어 관련 정부기관과 기업이 부스를 방문해, 기술 협력 및 제휴와 관련해 유의미한 논의를 나누는 등 해외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레몬헬스케어는 최근 주한독일기업과 국내 스타트업 기업간 협력을 모색하는 ‘주한 독일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에도 참석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등을 포함한 전국 40여개 상급∙종합병원에서 구축 및 운영중인 ‘레몬케어’ 기반의 환자용 앱 서비스도 올해까지 200여개 이상의 병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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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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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대학생 MT 시즌을 맞아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대학교 축제 시즌에 진행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대학생들에게 파티온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파티온 공식 홈페이지 내 ‘트러블 순찰대’ 게시글에서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장기자랑 흑역사, 과음 에피소드 등MT 중에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MT참석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순찰키트’가 제공된다. 키트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 크림, 클렌징 젤 등 파티온의 대표 트러블 케어 제품이 포함돼 있다. 트러블 케어 1위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 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동아제약 9년 연구의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 함유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에피소드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파티온 공식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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