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건양대학교병원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레몬케어(LemonCare)’ 기반의 환자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몬헬스케어는 한반도의 허리에 위치한 대전까지 서비스를 새롭게 확대하며, 주요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국내 전역에 자사의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완료하는 데 한 발짝 더욱 가까이 다가섰다.
올해 1·2분기에는 서울대병원, 중앙대병원, 인하대병원 등 수도권 주요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서비스 네트워크를 크게 확대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계명대 동산병원, 전북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에 연달아 서비스를 오픈하며 비수도권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다. 현재 레몬헬스케어는 수도권(서울∙경기), 동남권(부산), 충청권(대전), 호남권(전라남도·전라북도), 대경권(대구·경상북도), 강원권까지 전국 40여 개 상급∙종합병원에서 환자용 앱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하며, 국내에 스마트한 진료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건양대병원 이용객들은 병원 방문시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전자처방전 전송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환자용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진료 절차와 이동 동선을 환자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외래∙입원처럼 환자 구분에 따른 검사 결과 조회 및 식단 조회 등의 편의 서비스로 병원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환자용 앱에서는 번호표 발급부터 진료비 결제∙실손보험 간편청구와 전자처방전 전송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어 불필요한 이동과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실손보험 간편청구의 경우 앱상에서 단 몇 번의 터치로 소멸시효(3년) 내에 속하는 모든 미청구 진료 내역을 확인하고, 수십 개의 진료내역을 일괄 청구할 수 있다.
건양대병원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병원 방문부터 약값 결제에 이르는 편리한 원스톱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