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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코로나19 확산,가사노동 증가...여성 척추 건강도 위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감소하면서 여성의 척추 건강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내부 활동 증가가 육아 등 가사노동의 증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가사노동이 잦은 40~50대 주부나 손주의 육아를 대신 담당하는 이른바 60~70대 ‘할마(할머니+엄마)’ 여성들의 척추 건강이 우려된다.


 

여성들의 가사노동 증가는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시스템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여성 척추 질환자 수는 30대 까지 남성과 비슷한 수치를 보이다가 육아 등 가사노동이 잦아지는 40대부터 급속도로 비율이 증가했다. 40대부터 70대까지 척추 질환자도 여성(400만 2139명)이 남성(279만 4218명)에 비해 약 1.4배 가량 많았다. 폐경 등으로 뼈와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오랜 기간 가사노동으로 쌓인 척추 부담이 질환으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척추 건강을 유지하려면 걷기 등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출조차 마음놓고 할 수 없는 상황. 이에 업계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각종 홈-케어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이 있다. 세라젬은 코로나19 국내 확산이 시작된 1월~2월 주문량이 평월 대비 2.5~3배 가량 많았으며, 3월에도 높은 주문량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척추와 등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세라젬은 사용자의 척추길이와 굴곡도를 측정하고 최대 65도의 집중 온열(뜸 효과)과 압박자극(지압)을 제공해 피로회복,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홈 케어 의료가전이다. 개인별 척추의 길이, 굴곡도를 분석해 사용자 맞춤 척추온열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6단계로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12가지 모드의 특화된 압박자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라젬은 국내 식약처에서 근육통 완화로 허가를 받았으며, 유럽, 미국, 러시아 등에서 근육통 완화, 근육 이완, 혈액순환 증진, 관절 통증 완화의 사용 목적을 인증 받았다. 또한 국내외 의료진과의 지속적인 임상 연구 활동을 통해 경추병, 견주염, 허리근육손상 등 척추 질환은 물론 면역 기능 및 항산화 기능 등에 대한 각종 효과를 입증해오고 있다. 요통, 근육통이 있는 부모님,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노동량이 많은 직장인 및 주부, 공부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자주 고개를 숙일 수 밖에 없는 자녀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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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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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대학생 MT 시즌을 맞아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대학교 축제 시즌에 진행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대학생들에게 파티온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파티온 공식 홈페이지 내 ‘트러블 순찰대’ 게시글에서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장기자랑 흑역사, 과음 에피소드 등MT 중에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MT참석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순찰키트’가 제공된다. 키트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 크림, 클렌징 젤 등 파티온의 대표 트러블 케어 제품이 포함돼 있다. 트러블 케어 1위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 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동아제약 9년 연구의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 함유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에피소드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파티온 공식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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