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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제약, 코로나19 위기 극복 '헌혈 릴레이 챌린지' 전개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부족에 기여하기 위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릴레이 챌린지’ 기부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헌혈 릴레이 챌린지는 사내에서 진행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캠페인 중 하나로, 헌혈 릴레이에 지목받으면 48시간 이내 헌혈 참여 인증사진 또는 레몬 챌린지 영상 촬영 중 한 가지의 미션을 완료하고 다음 도전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17일) 생산본부에서는 이동식 헌혈차량을 이용해 단체로 헌혈 릴레이에 참여했다.

헌혈은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및 건강상태 체크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상태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직원들의 실시간 헌혈 참여 릴레이 현황은 유영제약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3월 첫째 주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혈액 수급 부족 문제를 전파하고 임직원 헌혈증서 기부 캠페인을 벌였다. 임직원의 참여로 모인 헌혈증은 혈액 수급이 필요한 소아암 환아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헌혈증 기부를 통해 작게나마 코로나19 지원 행렬에 동참하게 됐다”며, “헌혈 릴레이가 전국으로 확산되어 기부운동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코로나19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에서 영업사원들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응원 댓글 캠페인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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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나눔주간’으로 ESG 가치 확산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창립 99주년을 맞아 각 사업장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창립기념 나눔주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6월 10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창립기념 나눔 주간에는 사업장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핸즈온 나눔활동 및 직원 자녀 대상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창립기념 나눔 주간은 직원들이 창립정신을 되새기고, ESG경영 강화와 실천적 나눔문화 구축을 위해 기획되었다. 유한양행은 이번 ‘창립기념 나눔주간’을 통해 창립정신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일상 속에서 ESG 가치를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사업장별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연계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반려식물을 만들어 기부하는 원예봉사, 이면지를 업사이클하는 이면지 노트만들기 봉사, 지역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안전 우산 만들기와 저소득 아동을 위한 제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작년에 이어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버들환경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진행하며, 우수작은 사내 전시 및 인트라넷에 게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0일부터는 본사를 시작으로 3일간 사업장별 ‘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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