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진 힘내세요"...시민들 응원 물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 및 환자 치료에 힘쓰고 있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진에게 시민과 지역 기관들의 따뜻한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시민들로부터 손편지, 간식, 음료, 도시락, 손 세정제, 마스크, 보호복, 티셔츠, 기부금 등을 후원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과거에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치료받고 건강을 되찾은 한 익명의 환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 26일 5,000만 원을 기탁했다.

또, 병원 의료진들조차 마스크와 보호복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김성환 씨와 친인척이 마음을 모아 마스크와 보호복 104벌을, 순천향대 부천병원 옆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동성약국 이현승 약사가 마스크 3,600개를 기부했다.

SALT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김예원 학생과 동진이공(주) 김은호 회장 등은 장시간 보호복을 입고 땀 흘리며 근무하는 의료진을 위해 ‘TRUE HERO(진정한 영웅)’라는 문구가 새겨진 이너 티셔츠 1,096장과 손편지를 보내왔다.

이 밖에도 권정일·조용원 부부가 컵라면 2박스와 음료, 손 세정제를, 고봉민김밥 부천시청점이 김밥 100줄과 생수 500mL 100병을,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천북부지사가 육개장 컵반 108개와 음료 100병을,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가 홍삼정과 과일, 음료, 응원 현수막 등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인천광역시 중구 소재의 네스트 호텔이 도시락 150개와 빵, 음료 등을 보내와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진을 응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인 우리 병원은 선별진료소 및 음압 병상을 운영하고, 전국 최대 규모인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에 의료진을 파견해 코로나19 확진 환자들을 돌보는 등, 국가적 재난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모든 교직원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시민들이 보내주신 격려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수 있도록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치은염이나 치주염 예방 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 함유 치약 도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에 자주 사용하는 의약외품인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주의사항 및 온라인 부당광고 사례 등 안전사용 정보를 안내한다. 치약미백제, 구중청량제 및 치약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므로 제품의 용기·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효능·효과에 관한 거짓·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에 허가(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미백제> 치아미백제는 착색 또는 변색된 치아를 미백기능이 있는 물질(과산화수소,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을 이용해 원래의 색 또는 그보다 희고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겔제, 첩부제, 페이스트제 등이 있다. 겔제는 치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바른 후, 제품마다 정해진 시간동안 겔이 마르도록 입을 다물지 말고 기다렸다가 30분 후에 물로 헹궈낸다. 첩부제는 박리제(치아부착면에 붙은 필름)를 떼어내어 치아에 부착했다가 제품 설명서의 사용시간에 맞춰 제거하며, 페이스트제는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칫솔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비씨월드제약, CI 선포…리뉴얼 통해 기업 정체성 강화 비씨월드제약(200789)은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아,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명확히 시각화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정립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정립된 CI는 유기적인 순환과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심볼마크는 회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가치를 생명력 있는 형태로 시각화했으며, 혁신성과 책임감을 담아내는 상징적 요소로 설계됐다. 문자 조합은 소문자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소문자 사용은 친근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며,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비씨월드제약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CI의 블루 컬러는 생명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징한다. 기존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과감히 제거하고,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구현 가능한 진청색 단일 컬러로 통일했다. 이를 통해 비씨월드제약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추구하는 혁신성과 책임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메인 타이포그래피는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며, 순환과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서브 타이포그래피 역시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 강조함으로써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