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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글로벌 웰니스앱 캄, 한국어 키즈 콘텐츠 강화

글로벌 웰니스앱 캄(Calm)이 새 학기를 시작한 청소년·어린이 등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앱 내에 ‘캄 키즈’ 탭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캄의 키즈 콘텐츠는 만 3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중고생 청소년에게 특화된 오디오 명상 콘텐츠이다. 특히 한참 성장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숙면 그리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미국 학부모들 사이에서 자녀들의 ‘마음챙김’ 수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마음챙김’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캄은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Mindfulness for Kids)’과 ‘캄 키즈(Calm Kids)’라는 제목의 명상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가운데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 세션은 3세부터 17세까지(한국 나이 5~19세) 나이대별로 다섯 개 그룹으로 구분해 난이도에 맞게 조정된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아이들에게는 ‘촛불 불기’를 연습시키는 등 일상적인 접근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하도록 유도하고, 좀 더 성숙한 청소년기 아이들은 ‘집중’ 등 좀 더 심도 있는 명상도 가능하다.


또한 캄의 앱 화면 하단의 ‘더보기’ 내 ‘캄 키즈’ 탭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수백 개에 이르는 캄의 라이브러리에서 청소년·어린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캄은 청소년·어린이를 위해 잠잘 때 머리맡에서 들려주는 이야기 같은 ‘굿나잇 스토리’부터 각종 자연 소리, 디즈니 피아노곡 등 편안한 오디오까지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캄은 수면, 명상, 휴식 등 정신 건강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명상앱으로, 2019년 초 정신 건강 분야 최초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기업에 등극했다. 명상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19년 10월 아시아에서는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해 배우 이상윤 및 전문 성우들이 참여한 한국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캄의 마음챙김 책임자(Head of Mindfulness)인 타마라 레빗(Tamara Levitt)은 “명상 교육은 아이들의 삶과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연민, 자아 인식과 평정심 등을 키울 수 있다”며 “캄의 키즈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감정을 잘 다스리는 방법을 배우면서 더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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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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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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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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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대학생 MT 시즌을 맞아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대학교 축제 시즌에 진행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대학생들에게 파티온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파티온 공식 홈페이지 내 ‘트러블 순찰대’ 게시글에서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장기자랑 흑역사, 과음 에피소드 등MT 중에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MT참석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순찰키트’가 제공된다. 키트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 크림, 클렌징 젤 등 파티온의 대표 트러블 케어 제품이 포함돼 있다. 트러블 케어 1위 브랜드 파티온의 베스트 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동아제약 9년 연구의 특허 진정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 함유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에피소드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파티온 공식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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