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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의료기기까지 확대?

가전, 미용기기 넘어 전문적인 기술 탑재한 가정용 의료기기 속속 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일상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이 늘어남에 따라 홈케어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와 함께 성장세를 보이던 홈케어 시장은 인구 고령화, 팬데믹 등의 영향으로 의료기기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업계에서는 비대면 서비스가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관련 분야의 규제 완화 등으로 이른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셀프 메디케이션의 대표 제품인 건기식은 올해 시장규모 5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기업들은 가전, 미용기기를 넘어 전문적인 기술을활용해 ‘치료’가 가능한 가정용 의료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중장년층을 겨냥한 척추 의료가전은 물론 최근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탈모 환자를 겨냥한 제품도 있다.


종합 헬스케어 기업 비보존 헬스케어에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치료 의료기기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를 출시했다. ‘루즈 노즈 케어’는 콧속 환부에 저출력 광선을 조사하여 비염을 치료하는 가정용 의료기기이다. 조사된 광선에서 발생하는 열이 코의 점막을 통해 전달돼, 점막의 혈액 공급을 높이고 히스타민 도출을 유도시키는 알레르기 항체를 줄임으로써 염증을 완화하는 방식이다.


LG전자의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탈모 중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를 위한 3등급 의료기기이다. 식약처 허가를 받았으며, 저출력레이저치료(LLLT)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146개의 레이저와 104개의 LED 등 총 250개의 광원이 모낭세포 대사를 활성하여 모발 밀도와 굵기를 개선시켜 탈모치료에 도움을 주는 원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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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독, 충청북도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협약 체결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6월 4일 충북산업장려관 첫 기업전시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 개막과 더불어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진행됐다. 첫 번째로 한독과 충청북도, 충북무형유산보전협회는 충청북도 지정 무형유산 보유자 대상 건강검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독이 2009년부터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인간문화재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한독은 고연령으로 건강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에게 종합건강검진(짝/홀수년 격년제 검진)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독은 이번 협약으로 ‘인간문화재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의 대상을 충청북도 지정 무형유산 보유자까지 확대한다. 이와 더불어, 한독과 충청북도약사회,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충청북도의 일하는 밥퍼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일하는 밥퍼’ 사업은 60세 이상 노인과 사회참여 취약계층이 생산적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자존감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충청북도의 혁신적인 노인복지 정책이다. 충청북도약사회는 일하는 밥퍼 참여자 대상 의료봉사를 진행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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