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메디컬의 유방 보형물 브랜드 ‘멘토’는 인체 공학적 모양의 신제품 ‘Mentor CP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entor CPG (Contour Profile Gel)’ 제품은 기존 라운드 타입 보형물보다 응집력이 높은 제 3세대 코히시브 겔(Cohesive III)이 균일하게 결합되어 있는 제품으로 수술 후 가슴 모양이 잘 유지되며, 자연스러운 촉감과 실루엣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entor CPG’ 제품은 각각 3가지 길이(Height)와 높이(Projection)로 출시되어 환자들의 신체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보형물 사이즈를 제공한다. 또한, 멘토만의 독특한 실텍스 텍스춰(Siltex Texturing) 공법으로 기존 라운드 타입 제품보다 제품 표면 돌기가 더 부각되도록 제작되어 보형물이 자리잡은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고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장점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가슴의 모양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 내기 쉬울 뿐만 아니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미국에서 6년간 유방 재건술, 유방 성형술 및 재수술을 받은 99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Mentor CPG’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Mentor CPG’ 제품은 보형물 파열율과 구형구축 발생률 및 재수술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멘토 제품을 사용한 여성들에게서 구형 구축이 발생한 비율은 2.4%(N=572)에 불과했으며, 파열이 발생한 비율도 1.5%(N=191)정도였다. 이 연구에서 ‘Mentor CPG’ 제품을 사용해 수술을 받은 환자의 97%는 높은 만족감을 보이며 향후 다시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Mentor CPG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으며, 95%의 의사들이 ‘Mentor CPG’를 사용한 후의 가슴 모양과 촉감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다른 연구결과에 따르면, 타사 제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구형 구축 발생 건수가 4.6%(N=492), 파열이 발생한 비율은 3%( N=225)였다.
Mentor CPG에 대한 연구와 다른 제품의 연구에 모두 참여한 연구자의 데이터에 따르면, 타사 제품은 3.5년 조사한 결과 체내에서 보형물이 돌아간 경우 (rotation)가 전체(118명)의 1.7%였으나,iv Mentor CPG 제품을 4.3년간 조사한 결과 전체(117명) 중 발생하지 않았다(0%).
멘토 마케팅 총괄 정현국 부장은 “멘토는 유방 보형물 분야의 선두적인 브랜드로, 지난 20여년간다수의 임상 실험을 통해 그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어온 제품이다.”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인체 공학적 모양의 유방 보형물은 진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크기가 나와있어 여러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최적의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환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방 확대 수술을 통해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끼기를 원하는 여성들은 수술을 결정할 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에 사용될 보형물의 안전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