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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상장 화장품사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 뒤이어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상장 화장품 주요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총 1,027건의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3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23년 같은 기간 891건에 비해 136건, 15.26% 증가하면서 2년 연속 선두에 올랐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미국 자회사 에이본과 글로벌 재해민 지원을 위해 국제 재난구호단체 GEM과 파트너십을 체결, 약 31억원 상당의 구호품을 GEM에 전달했다.

구호품은 △샴푸 △비누 △바디로션 △스킨케어 제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물품은 GEM이 긴급 대응 활동을 펼치는 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같은달 LG생활건강의 ESG 활동은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등에 공유된 내용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꿈드림팩' 사업에 자사 브랜드의 로션,샴푸,핸드워시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또 네이버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38커뮤니케이션' 등에 포스팅된 내용에 따르면 지역사회 생태계 복원을 지원하기 위해 울산시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함께 나무 1400그루를 심는 식재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행사는 LG생활건강의 '도시 숲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사라져 가는 조류 개체수를 늘리기 위해 '새들의 공원' 조성을 위해 나선 것이다.

아모레피시픽이 분석 기간 203건의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기록, 2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305건에 비해 102건, 33.44%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여러 언론 뉴스를 통해 조명 받은 내용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섰다.

해당 캠페인은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09년부터 전개해오던 활동으로, 올해부터 온라인까지 확대되어 진행됐으며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까지 대거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3월에는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를 진행, 105개 기관에 1억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은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해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올해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복지 활동으로, 해당 내용은 네이버, 다음 카페 등을 통해 공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의 지난 1월부터 석달간 ESG 경영 온라인 정보량은 105건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3년 1분기 142건에 비해 37건, 26.06% 감소했다.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된 내용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지난 1월 서대문구 홍은동 일대를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 완화와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애경산업은 홍은동 주민들에게 연탄 8000장을 전달했으며 배달에는 김상준 대표이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3개사의 올해 1분기의 ESG 경영 관심도는 대내외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직전연도와 거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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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주기로 실시 하는 '의약품 품목갱신 제도'...안전성.유효성 강화 디딤돌 되나 의약품 품목갱신 정보가 유통 중 의약품 현황 파악 및 개발·출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식약처가 최신 의약품 안전 정보를 반영하여 주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의약품을 관리할 경우 의약품 안전확보 강화에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식약처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품목갱신 대상 의약품은 총 9,495개 품목이었으며, 이 중 6,878개(73%) 품목이 갱신됐다. 의약품 갱신제도로 인해 품목허가가 실제 유통되는 의약품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24년도 갱신율은 제도시행 초기 대비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일반의약품의 갱신율은 70%로 ’18~’23.6월동안의 갱신율 42%와 비교했을 때 대폭 증가했다. 식약처는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2024년 갱신된 품목 중 ‘바클로펜’ 정제 18개 품목 등 총 54개 품목에 대해 허가사항 변경 조치를 실시했다. 조치내용은 ▲‘바클로펜’ 정제의 소아 투여량을 체중당 용량으로 변경하고, 연령별 최대 투여량 설정 ▲‘트리플루살’ 캡슐제 효능·효과 중 혈전증에 의한 합병증을 포함한 동맥혈전색전질환의 ‘예방’을 ‘재발방지(2차예방)’으로 변경 ▲‘디오스민’ 캡슐제에 대하여 수유부 금기를 추가하는 등 사용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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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제약,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 지배력 강화 되나... 레바미피드 1.5% 일회용 점안액 3상 성공 대우제약㈜(대표이사 지용훈)은 24일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레바미피드 1.5% 일회용 점안액의 3상 임상시험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되어 성공적으로 임상을 종료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량신약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레바미피드(rebamipide)는 뮤신 생성과 분비를 촉진시켜 안구건조증 치료에 탁월한 성분. 일본에서는 2012년부터 레바미피드 2.0% 점안액이 출시됐으나,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 성질 때문에 현탁액 제제로 만들어져 이물감과 자극감, 특유의 쓴맛을 갖고 있다.국내에서는 2개 제약사 공동 개발로 2023년 3월 동일 농도인 2% 수용액 개량 신약으로 출시한 뒤 다회용과 일회용으로 판매 중이다. 의약품 처방 통계기관인 유비스트에 따르면 레바미피드 2.0% 점안제 시장은 2024년도 다회용 16억 원, 일회용 72억 원으로 총 90억 원에 달하는 시장 규모로 성장했다. 다만, 다회용 제품은 현탁 발생 이슈로 당분간 공급 중단 상황에 있다. 이런 시장 상황 가운데 대우제약이 동일 성분 1.5% 일회용 점안액 임상 3상에 성공하고 개량 신약 허가 신청을 낸 것. 이를 기념해 지난 4월 1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임상 3상에 참여한 8개 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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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도 사람마다 효과 상이, 체질에 맞는 보양식 필요 한국 고유의 의학인 사상의학은 소음인, 소양인, 태음인, 태양인으로 사상체질을 구분한다. 체질 별로 가장 중요한 핵심 에너지를 보명지주(保命之主)라고 하는데, 보명지주가 약해지면 다양한 병적 증상이 나타난다.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사상체질과 황민우 교수와 함께 사상체질 별 보명지주가 약해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이에 대한 보양 방법을 알아본다. 체질‧몸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 소증(素證)사람마다 타고난 사상 체질과 건강 상태를 드러내는 징후를 사상의학에서는 ‘소증(素證)’이라고 한다. 소증은 특정 증상이나 질병이 발현되기 이전의 몸 상태를 나타내는 임상 정보를 의미한다. 세부적으로는 수면, 식욕 및 소화, 배변 및 배뇨, 땀, 한열 상태 등으로 분류한다. 이를테면 평소 잠을 깊게 자는지 자주 깨는지, 대변이 무른 편인지 굳은 편인지 등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수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환자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판단하게 된다. 소증의 이상, 보명지주 약화로 이어져소증의 이상 변화가 지속되면 보명지주(保命之主)가 약해질 수 있다. 보명지주(保命之主)는 사상의학에서 사상체질별로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에너지를 일컫는 말이다. 자신의 체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