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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최대정 병원장, 스페인 마요르카 양방향 척추 내시경 학회 초청 강연

지난 3월 12일부터 13일, 부산 힘내라병원 최대정 병원장이 한국을 대표해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열린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학회에 참여했다.


이번 학회에는 유럽 각국의 척추 전문의 40여 명이 참석했으며힘내라병원의 최대정 병원장이 한국 대표로 초청되어

지도 교수 7명과 함께 이틀간 집중적인 기술 전수를 진행했다.

 

힘내라병원은 개원 초기부터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연구하며 치료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이러한 의료적 노하우는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있으다.


특히힘내라병원은 지난 2019년 스페인의 엘사 곤잘레스(Elsa Gonzales) 교수에게 기술을 전수했으며,이후 유럽 각지에서 이 기법을 전수 받은 의료진들이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을 활용한 척추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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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는 정례회의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은 표시·광고를 하려면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작성된 실증자료가 있어야 하며, 식약처는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실증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표시·광고 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협회,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식약처와 협회,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인체적용시험 근거 표시·광고의 실증 문제사례 조치결과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식약처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해 개정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 적용에 따른 업계 의견도 수렴한다. 이날 정례회의에서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품 광고 규모도 증가하고 있어 시장 전체의 관리를 위해서는 정부의 관리와 함께 민간의 자정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표시·광고, 효능·효과에 대한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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