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군의 339개 기관·기업 콜센터를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1년간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상담 전·중·후 각 단계에서 ▲상담사 연결 소요시간 ▲맞이 인사 ▲적극적인 안내 ▲쉬운 답변 등 세부 항목별로 측정하여, 총점 91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11년부터 조사 대상에 포함된 이후 올해까지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