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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종근당, 브랜드 신뢰지수 제약업계 1위…2.3위는?

중견기업으로 하나제약 올라 눈길











종근당이 제약사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과 8월 제약사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GC녹십자 △동국제약 △광동제약 △보령 △일동제약 △동아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한미약품 △하나제약 등이다.

조사시 키워드는 '제약사명' + '신뢰, 안전, 청결' 등이며 정보량과 함께 정보량 점유율을 합산한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 참고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97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신뢰'관련 포스팅 점유율 20.49%로 브랜드 신뢰지수 1위를 차지했다.

7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종근당의 아임비타 이뮨샷에 대하여 "액상 + 정제 + 캡슐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각각의 형태가 가진 장점을 모두 살린 구성으로, 흡수율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았다"며 "국내 대표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같은 달 뽐뿌의 한 유저는 "종근당이 개발한 글리타존계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 듀비에(성분명 로베글리타존)가 3제 요법에서도 가치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8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국내 대표적인 제약사 종근당이 고혈압 치료 복합제 '텔미누보'의 저용량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GC녹십자가 총 644건의 포스팅 수와 13.60%의 점유율로 브랜드 신뢰지수 2위에 올랐다.

7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수두백신 '배리셀라주'가 베트남 의약품청(DAV, Drug Administration of Vietnam)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같은 달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GC녹십자는 한국화이자제약과 지난 6월28일과 29일 이틀간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성장호르몬 치료 최신 지견과 '지노트로핀(성분명 소마트로핀)'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지노트로핀 블라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이 총 623건의 관련 포스팅 수와 점유율 13.16%를 기록하며 브랜드 신뢰지수 3위를 차지했다.

7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동국제약의 벅스케이프에 대해 "동국제약에서 만든 제품이라 신뢰할 수 있었고, 실내외 해충 퇴치는 물론, 벌레 물림 이후의 케어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정말 반가웠어요", "특히 한 번 쓰고 나면 성분이 순하면서도 효과는 오래가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라는 후기를 남겼다.

이밖에 △광동제약 553건(11.68%) △보령464건(9.80)% △일동제약 368건(7.77%) △동아제약360건(7.60%) △JW중외제약 345건,(7.29%) △제일약품 203건(4.29%) △한미약품 197건(4.16%) △하나제약 8건(0.17%) 순으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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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브랜드 신뢰지수 제약업계 1위…2.3위는? 종근당이 제약사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과 8월 제약사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GC녹십자 △동국제약 △광동제약 △보령 △일동제약 △동아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한미약품 △하나제약 등이다. 조사시 키워드는 '제약사명' + '신뢰, 안전, 청결' 등이며 정보량과 함께 정보량 점유율을 합산한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 참고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97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신뢰'관련 포스팅 점유율 20.49%로 브랜드 신뢰지수 1위를 차지했다. 7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종근당의 아임비타 이뮨샷에 대하여 "액상 + 정제 + 캡슐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각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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