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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 초진예약환자 적체 해소 개선책 마련

진료대기시간 대폭 단축・환자만족도 향상 등 기대

전남대학교병원이 초진예약환자 적체 해소를 위한 새로운 진료 개선책을 마련했다.

 전남대병원(병원장 송은규)은 지난 18일부터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초진예약환자에 대한 신속한 진료와 환자만족도 제고를 위해 ‘교수 1인당 초진환자 최소 5명 진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대병원은 초진・재진환자 구분없이 하루 목표환자 수 위주로 진행했던 예전의 진료방식을 일부 개선, 교수 한 명이 진료단위(하루 중 오전 또는 오후)당 최소 5명의 초진예약환자를 진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첫 진료 예약 후 오랫동안 기다렸던 초진환자들의 적체현상이 대폭 해소되면서 진료 일정도 훨씬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1・2차 병원의 진료에 이어 더 정밀한 검사와 진료를 위해 기다리는 동안 발생하는 환자들의 초조함과 불안감 등도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남대병원이 지난해부터 신속한 전화응답 및 진료예약 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랑 콜센터와 진료협력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이용률과 만족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진료시스템은 겸직교원・기금교수・임상교수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고객사랑콜센터와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진료 예약한 환자에 한해 적용된다.

 반면 당일 접수 환자는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송은규 병원장은 “그간 초진예약환자들의 적체 해결방안에 대한 고심한 끝에 이같은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 면서 “전남대병원은 앞으로도 진료과정에서 환자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도록 더욱 노력해 환자중심의 친절한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1동 리모델링을 통해 환자들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환자들의 진료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진료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환자중심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주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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