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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국가예방접종 정책홍보’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rk 올해 최초로 시행된 ‘어린이 무료예방접종 정책’에 대한 홍보캠페인으로  ‘2014 정책홍보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정책홍보 우수사례 발표회는 국정과제 등 주요 정책에 대한 홍보유공자 및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신한 홍보기법을 공유하고자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다.지난 12월 19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발표회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청와대 홍보수석을 비롯, 43개 중앙부처 대변인, 홍보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질병관리본부 “ ‘아이 건강, 엄마 행복’ 예방접종 공감홍보” 사례는, 그간 지원이 미미해 복지체감도가 낮았던 예방접종 지원정책이 올해 초 12세 이하 어린이 대상 전면 무료시행 됨에 따라 보호자, 임산부, 어린이 등 정책고객별 맞춤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교육부, 건강보험공단 등 어린이 관련 기관과 협력홍보를 실시해 정보확산과 정책신뢰를 높인 점 등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를 받았다.

올 한해 질병관리본부의 다양한 정책홍보 활동은 예방접종 실천의지(93%, 전년대비 13%↑ n=1,017), 국정과제 인지도 향상(84.9%, 전년대비 37%P↑) 및 예방접종 지원정책에 대한 보호자 만족도 제고(만족한다 85.3%, 전년대비 28.4%P↑) 등의 가시적 지표 향상으로도 나타났다

국가예방접종 정책홍보를 담당했던 질병관리본부 고재영 박사는 “많은 국민들이 바라던 무료예방접종 시행을 맞아 좋은 정책이 보호자와 어린이, 그리고 장래의 정책고객들에게 잘 전달 돼, 참여와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정책 소통에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내년부터는 영유아 A형간염 접종과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독감) 접종도 전국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무료로 지원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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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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