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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크, 이리오딘 RMP 개발

고품질 안료 제품 4가지 출시

헬스케어, 생명과학, 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혁신적인 첨단기술로 최고의 품질을 선도하는 머크가 새로운 안료솔루션 개발로 회전성형(rotomolding) 플라스틱 제품의 혁신을 예고했다. 기존 이리오딘 안료를 바탕으로 만든 혁신적인 이리오딘 RMP를 이용하면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코팅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회전성형 플라스틱에 매력적인 진주광택 효과를 입힐 수 있게 된 것이다. 머크는 초기 단계로 4가지의 안료솔루션을 출시했다. 이제 선도적인 플라스틱 가공 업체나 디자이너는 속이 빈 원통형 플라스틱 제품에 강렬한 색상을 입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밝고 매력적인 진주광택
지금까지는 기능에 초점을 둔 표준 제품들이 회전성형 시장을 주도해왔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물탱크, 쓰레기통, 빗물통, 재활용 용기 등으로 모두 속이 빈 원통형 대형 제품이다. 이러한 회전성형 제품에 다양한 색상의 진주광택 효과를 넣는 시도가 있었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말았다. 안료 입자가 기대와는 달리 기본 폴리머와 섞이지 않고, 제품의 안쪽에만 집중되거나 고르게 분포되지 않은 탓이다. 그러다 보니 색상 패턴이 동일하게 생산할 수가 없었다.

머크는 이리오딘 RMP를 통해 회전성형 제품에 진주광택 안료를 성공적으로 처리해 신뢰할만한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안료솔루션은 폴리머와 간단히 혼합되며 생산 시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안료 입자는 고르게 분포돼 최종 제품은 진주광택의 특징과 매력을 그대로 전할 수 있다.


혁신적 제품을 위한 4가지 안료솔루션
초기 단계로 4가지의 안료솔루션이 출시됐으며, 향후 추가 안료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리오딘 119 WAY RMP(Polar White)는 은백색의 진주광택 효과를 내며, 내후성과 변색 방지가 뛰어나다. 이에 반해 이리오딘 6163 RMP(Icy White Shimmer)는 합성 기질 기재(안료의 기초 소재)의 모든 장점에 더해 반짝거림 효과를 더욱 강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리오딘 305 RMP(Solar Gold)는 플라스틱 제품에 프리미엄 느낌을 부여하며, 이리오딘 504 RMP(Red)는 붉은색 톤을 연출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안료솔루션 개발은 새로운 플라스틱 제품의 생산과 함께 전혀 새로운 시장 창출로 연결된다. 이리오딘 RMP를 통해 제품 디자이너는 처음으로 회전성형 과정에서 원통형 제품에 인상적인 색상 효과를 연출해, 형태, 기능, 디자인 3요소의 통일성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회전성형 제품 세그먼트에서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이리오딘 RMP를 적용하면 화분, 빗물통, (사각) 의자, 램프, 커누/공, 부표, 플로팅 도크 등 각각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머크는 이리오딘 RMP를 통해 진주광택 안료 분야에서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은 물론 회전성형 분야에서 지금과는 다른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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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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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다" 질병관리청( 청장 지영미) 은 2025 세계 알레르기 주간(World Allergy Week 2025) 을 맞이하여 6월 29일(일)부터 7월 5일(토)까지 주요 알레르기질환의 예방과 대처 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알레르기기구*에서 올해의 주요 질환으로 선정한 아나필락시스( 급성중증과민반응) 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질병관리청은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고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알자내몸(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내 몸)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전국 지자체,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다각적인 대국민 홍보를 추진한다. 각 지자체는 지역주민에게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슬로건, 포스터, 영상 등 홍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과 시도에서 공동 운영 중인 시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온·오프라인 교육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세계 알레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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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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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한결핵협회·마이허브와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시작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27일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폐 결절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및 메디컬 AI 솔루션사 마이허브(대표 양혁)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폐건강 체크버스’를 운영한다. 폐암은 2023년 기준 국내 전체 암 사망률 1위 암종이며,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은 병기에 발견 시 5년 상대생존율이 79.8%로 매우 높지만,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12.9%까지 급격히 떨어진다. 원격 전이 상태로 진단받은 환자가 40% 이상으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이 크다. 불확실한 폐결절 확인은 폐암 조기 진단에 필수적이다. 저선량 흉부 CT는 폐암 조기 발견과 사망률 감소에 효과적이며, AI가 탑재된 흉부 엑스레이는 일반 엑스레이보다 폐 결절 발견에 더욱 효과적이다. 국내 연구에서 AI 적용 그룹의 폐 결절 검출율이 비AI 그룹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흉부 엑스레이에서 발견되는 비정상 소견은 다양한 폐 및 심혈관 질환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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