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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식품산업 수출증대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서」체결

한국식품산업협회, 농림축산식품부, 롯데마트와 업무협약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4월 26일(수),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 남사이공지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롯데마트     (대표 김종인)와 함께「식품산업 수출증대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 및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산   식품브랜드가 세계인의 친구가 되겠다는 의미인 ‘K-FOORAND'  (Food+Brand 합성어)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민관의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이창환 한국식품산업협       회장,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동남아시아 전반으로 식품 수출을 확산하는 新 남방정책에 상호       협력 ▲동남아시아 시장 식품 수출증대를 위하여 검역․비관세 장벽       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 ▲수출 활성화에 저해되는 각종 규제에 대한       제도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김재수 장관은 “한국의 농식품이 베트남 국민       들의 식생활에서 가장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베트남 양국 비관세       장벽 해소에 대해서 국가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창환 협회장은 “베트남은 인구의 절반이상이 30대 미만으로      식품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곳이라며,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한국산     라면 두유 스낵류 조미료 등에 대해 고품질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을     계속 심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K-FOORAND 참가기업(가나다순)
  농심, 대두식품, 대상, 롯데리아, 빙그레, 삼육식품, 정식품, 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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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쏘시오그룹, 당뇨병학연구재단과 ‘위풍당당 6.5km 걷기 캠페인’ 성료 동아쏘시오그룹과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지난 25일 그랜드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열린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 ‘ICDM 2025’에서 ‘위풍당당 6.5km 걷기 캠페인’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위풍당당 6.5km 걷기 캠페인’은 당뇨인이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한 걷기 운동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6.5km라는 거리는 당뇨병 진단 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 수치를 6.5% 미만으로 유지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당뇨병 환자들과 재단 후원자 및 대한당뇨병학회 임원진, 동아에스티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를 통해 그동안 진행된 캠페인의 성과와 참여 현황 공유, 캠페인의 성공적인 종료를 다짐했고, 그랜드워커힐 포레스트를 함께 걸으며 당뇨병 극복을 향한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헀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내려받아 6.5km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일상생활 속에서 모은 걸음 수를 기부하면 된다. 걸음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취약 계층 당뇨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6.5km 걷기 캠페인은 2021년 시작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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