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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단체

㈜ 오엔케이, 소비자콘텐츠연구소와 콘텐츠 개발 협약 체결

소비자에게 공감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역량 집중할 계획

약국 중심 인터(INTE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를 운영하는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가 소비자콘텐츠연구소(소장 이주영, Consumer Contents Lab, 씨씨랩)와 함께 소비자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 콘텐츠 개발과 보급을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무분별하게 확산된 거짓 건강 정보로 인한 사회 문제와 전문가 눈높이에서만 설명된 어려운 정보가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어렵다라는 점에 뜻을 모았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결하면서도 쉽게 해석되어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필요가 있다는 목표에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


또한 양사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의약품, 화장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과 의료정보를 포함 한 건강 증진 콘텐츠를 동영상, 팟캐스트 및 미디어보드 용으로 개발하여 상호 가지고 있는 운영 채널을 통해 배포하기로 서로 합의 했다.


이번 협약식과 관련하여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는 “소비자용 콘텐츠는 개인의 필요와 트랜드만을 쫓아 개발할 경우, 사용처가 제한적이며 그 가치가 쉽게 희석될 수 밖에 없다”며 “때문에 소비자를 잘 알고 있는 전문가 집단이 콘텐츠 하나하나에 정체성과 가치를 부여해야만 의미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콘텐츠연구소 이주영 소장은 “소비자콘텐츠연구소는 소비자를 위한 건강 정보를 만들고 싶고, HAHAHA 얼라이언스는 약국을 매개로 소비자와 소통하길 원하기 때문에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같아 의기투합하기로 했다”며 “HAHAHA 얼라이언스의 ‘건강한 불편함’이 필요한 시대에 노력하고 학습하는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누리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HAHAHA 얼라이언스는 소비자콘텐츠연구소와 함께 친구처럼 친절하게 약에 대해 설명해주는 약사 사람 친구[약사친 시리즈], 화장품의 현명한 사용 [화장품 탐구생활], 아이 키우는 엄마들의 약 고민 상담 [아이약 탐구생활]이 있고, 어르신들이 먹는 약에 대한 오해와 진실 [어른약 탐구생활]을 제작 중이다. 


더불어 소비자콘텐츠연구소는 올해 의약품안전사용,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화장품 안전사용, 유아들을 위한 알레르기 천식 예방 등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육할 계획이다.


HAHAHA 얼라이언스와 소비자콘텐츠연구소가 공동 개발하는 콘텐츠는 HAHAHA랜드(http://hahaha.land) 와 소비자콘텐츠연구소 홈페이지 (www.cclab.or.kr)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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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 “허위 진단서 발급, 의료계 신뢰 훼손" 대한의사협회가 대구의 한 피부과 의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험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의협은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 단호한 처분과 함께 실질적 법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협에 따르면, 해당 의원 원장 A씨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약 2년간 미용 목적으로 내원한 환자 900여 명에게 백선·무좀 등의 피부질환을 진단받은 것처럼 꾸민 허위 진단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이를 통해 약 1만여 건의 허위 진단서가 작성됐고, 환자들이 청구한 보험금은 수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와 직원 2명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성명을 통해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을 지닌 만큼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허위 진단서 발급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을 뿐 아니라 의료인의 기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또한 의협은 해당 사건에 대해 전문가평가단 절차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행 법령상 의료인 단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