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ignals 그룹이 LifeSignals ECG 원격 모니터링 패치 플랫폼에 대해 USFDA 510(k) 승인을 받았다고 21일 발표했다. LifeSignals ECG 원격 모니터링 패치 플랫폼은 보행, 병원, 가정 및 의료 환경에서 심전도 기록(Electrocardiography, ECG)과 심박동수 모니터링 데이터를 지속해서 수집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무선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데이터는 LifeSignals 무선 의료 바이오센서 LP1250에서 원격 보안 서버로 무선 전송됨으로써 저장 및 분석된다.
의료 전문가들은 제3자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격으로 환자 데이터에 접속해서 심박세동 같은 일반적인 심장부정맥을 검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환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신속한 치료 결정을 내릴 수 있다.
LifeSignals 공동설립자 겸 CEO Surendar Magar는 "이번 FDA 승인은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선을 없애기 위한' 자사의 노력에서 중대한 전진"이라며 "이 호환성 바이오센서는 파트너에게 통합 준비가 된 다중 매개변수 의료 웨어러블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웨어러블에는 신속한 온보딩을 위한 간단한 에코시스템이 설치된다"라면서 "일단 이 제품을 이용하기 시작하면,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더 신속하게 치료 결정을 내릴 수 있고, 환자는 데이터 중심의 개인화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