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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D Group(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 2단계,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전략과정) 2020” 개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는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라이센싱, 사업개발,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입문과정에 이어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전략과정) 2020”(2020. 11. 25(수)~27(금), 실시간 온라인 강의)을 개설한다.


지난달 1단계로 개최된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입문과정) 2020(2020. 10. 28(수)~30(금))”은 바이오헬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 대학, 출연연구기관, 컨설팅기관, 특허/법무법인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어 기술사업화 및 사업개발 전문가 60여명을 배출했다.


이번 2단계로 개최되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전략과정) 2020”은 글로벌 및 국내 바이오헬스분야의 아웃소싱, 공동사업화, Spin-off, M&A, 투자 등 오픈이노베이션 방안 및 전략에 대해 파악하고, 라이센싱 및 사업개발 담당자에게 필수적인 업무 프로세스, 기업/사업가치 평가, 기술 가치 평가, 재무 분석, 기술 평가, TPP, Portfolio Management 등 오픈이노베이션과 기술사업화 전략 실행을 위한 핵심영역별 이론과 실질적인 노하우 등을 함양하고자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되었다.


2단계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전략과정)에 이어 3단계 과정으로 오는 12월에 개최되는 Bio Project Management과정(2020. 12. 2(수)~4(금))은 R&D 및 사업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수립 및 효과적 실행을 위한 Predictive Waterfall, Agile, Hybrid 등의 기법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시스템 실습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컬쳐센터에서 오프라인 실습으로 진행되는 Bio Project Management과정은 11월 16일(월)부터 연구회 공식 홈페이지(www.bd.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는 입문과정, 전략과정, Bio Project Management 과정으로 구성되어 R&D 전략 수립부터 글로벌 사업화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요구되는 필수적인 이론, 지식 및 노하우뿐만 아니라 전문 스킬과 사업통찰력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기업 실무형 인재양성과 미래성장 전략산업을 리드하는 최고경영자(CEO, CTO)를 양성하고자 기획한 최적의 기업 수요 맞춤형 사업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 사업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라이센싱, 전략제휴, 기술투자 등의 다양한 사업개발 경험과 제약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과 이해, 노하우 및 사업통찰력을 갖춘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스탠다드와 베스트 프렉티스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훈련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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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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