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박시영)은 지난 9월 8일(토) 병원대강당에서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강좌는 지역 개원의를 포함한 의료인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임상주제를 선정하여 강의를 통해 최신 지견과 치료법 등의 의학정보를 교류했다.
일산백병원 내과 이준성 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 강좌에서는 ▲흔히 발견되는 담장질: 관찰vs수술(소화기내과 송태준 교수) ▲진료일선에서 흔히 접하는 부정맥의 접근(순환기내과 남궁준 교수) ▲의원에서 흔히 접하는 약물알레르기(알레르기내과 정재원 교수) 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2부 강좌에서는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갑상선 질환(내분비대사내과 노정현 교수)▲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류마티스내과 이주현 교수)▲관절염의 재활치료(재활의학과 이홍재 교수) 등 6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자의 큰 호응이 있었으며, 개원의에게 임상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병원측은 밝혔다.
박시영 원장은 축사에서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지역 개원의들의 환자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모임을 통해 개원의와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