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해외소식

INOVIO-QIAGEN, 후기 자궁경부이형성증 후보약물 VGX-3100을 위한 차세대 시퀀싱(NGS) 동반진단기기 개발 협력

키아젠(QIAZEN, NYSE: QGEN; 프랑크푸르트 프라임 스탠다드: QIA)과 이노비오 제약(NASDAQ: INO)은 오늘 이노비오의 치료법을 보완하는 차세대 시퀀싱(NGS) 기술 기반 액체 생체검사 기반 동반 진단 제품 개발을 위해 새로운 마스터 협력 계약으로 파트너십을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협력 관계의 첫 프로젝트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와 관련된 후기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치료하기 위해 INOVIO의 면역 요법인 VGX-3100의 임상적 사용으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여성을 식별하는 진단 테스트의 공동 개발에 주력한다. 퀴아젠의 생물 정보학 분야의 전문성은 이노비오의 예비 생물지표 시그니처의 예측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며,이 분석은 이제 2019 년 10 월에 체결된 키아젠과 일루미나 사이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첫 번째 개발한 Illumina NextSeq™ 550Dx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될 것이다.

VGX-3100은 이노비오의 후기 DNA 면역요법 후보물질이다.   현재 2개의 임상 3상 시험(REVEAL 1과 REVEAL 2)을 진행 중이며 바이러스(HPV-16 및 HPV-18)와 관련된 후기 전암성 자궁경부병변에 대한 최초의 비수술 치료법이 될 가능성이 있다.

"당사는 DNA 의약품 플랫폼을 개발할 때, 항상 자체 기술 또는 창의적이고 뛰어난 파트너의 기술로 혁신을 추진할 방법을 찾습니다. 퀴아젠은 새로운 진단 테스트의 개발과 상용화 관련 다양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이노비오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제이 조셉 킴(J. Joseph Kim)은 말했다. "INOVIO는 자궁 경부 전암을 위한 비수술 치료제로 VGX-3100을 개발하고 있으며, 저희가 발견한 전처리 바이오마커는 치료에 가장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환자를 식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면역 요법의 절대적 효능을 높이는 것입니다."

퀴아젠과 이노비오는 2019 년에 HPV로 인한 자궁 경부 이형성증을 치료하기 위해 INOVIO의 DNA 기반 면역요법 사용을 위한 임상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 동반 진단 개발 협력을 발표했다. 새로운 마스터 협업 계약은 PCR과 NGS 같은 다양한 샘플 유형 및 기술을 위한 이노비오의 HPV 요법에 대한 동반 진단 개발을 포함한다. 퀴아젠은 자궁 경부암 예방 치료의 표준으로 HPV 스크리닝의 원동력이 된 골드 스탠다드digene Hybrid Capture 2 High-Risk HPV DNA 테스트를 바탕으로 HPV 테스트를 개발했다.

"당사는 VGX-3100의 혜택을 받을 환자를 선별하는 동반 진단 개발을 통해 이노비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면역 종양학 분야의 정밀 의학을 위한 액체 생체검사 기반 진단 솔루션 개발 경험은 이노비오가 더 큰 충족되지 않은 의료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퀴아젠의 수석 부사장이자 분자 진단 사업 영역 및 기업 사업 개발 책임자 장-파스칼 비올라(Jean-Pascal Viola)는 말했다. "당사는 PCR 동반 진단 분야에서 입증된 리더십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맞춤형 NGS 패널 개발에 대한 오랜 경험을 이 파트너십에 제공합니다. 당사의 잘 알려진 생물 정보학 기능은 바이오마커 시그니처의 효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희 팀은 이노비오로 HPV 관련 자궁 경부 전암 식별에 대한 전문성을 적용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HPV는 가장 흔한 생식 기관 바이러스 감염이며 여성들 사이에서 네 번째로 많이 걸리는 암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8 년에 약 57 만 건의 새로운 자궁 경부암 케이스와 311,000 명의 사망 수치을 보고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3억 명의 여성이 HPV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약 3 천만 명의 추가 사례가 전암 단계로 진행되었다. 자궁 경부암의 최소 70% 이상이 고위험 HPV 16 및 HPV 18 유전자형의 결과로 추정되고, VGX-3100가 적절한 환자의 면역 체계에 이 유전자형들을 감소시키거나 완전히 제거하도록 지시합니다.

퀴아젠은 정밀 의학 분야의 선구자이자 제약 및 생명 공학 회사와 협력하여 암과 같은 질병에 대한 임상 의사 결정을 안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임상적으로 관련된 유전적 이상을 감지할 수 있는 동반 진단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이 회사는 동반 진단 개발을 위해 중합효소 연쇄 반응 PCR)에서 차세대 시퀀싱(NGS)에 이르기까지 비교할 수 없는 깊이의 다양한 기술들을 제공한다. CDx를 파트너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있는 능력, 입증된 IVD 개발 전문성 및 글로벌 상용화 실적을 통해 QIAGEN은 새롭고 혁신적인 NGS 제품 및 기타 진단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정책,대대적 패러다임 바꿔야"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최성혜)가 국회에서 열린 “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은 준비됐는가?" 정책토론회에서 초고령사회 진입 원년을 맞은 대한민국 치매 정책의 대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촉구했다.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과 대한치매학회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주제발표에는 고려대안암병원 신경과 이찬녕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최호진 교수가 참여했으며, 패널토론은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실 노인건강과 최승현 과장, 중앙치매센터 서지원 부센터장, 국민일보 민태원 의학전문기자,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신은경 경기남부지부회장, 돌봄청년커뮤니티 ‘N인분’ 조기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대한치매학회 최성혜 이사장은 “최근 알츠하이머병을 표적 치료하는 혁신신약이 출시되면서, 경도인지장애와 초기 치매 단계에서 적극적인 의료 개입이 가능해졌다”며, “치매의 조기 진단과 치료는 가족과 사회가 감당해야 할 돌봄 부담을 늦추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주관한 서영석 의원(국회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휴메딕스, 자사주 50억원 규모 매입 …”주주가치 제고”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지난 7일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을 공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사회를 통한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30억원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추가 진행을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619억원, 영업이익 431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6%, 16%, 58% 증가했다. 중국, 브라질 등 에스테틱 해외 수출이 늘었고 위탁생산(CMO) 수주가 증가하며 전문의약품 매출도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다소 저평가된 주가를 부양해 주주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쌓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통과한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함으로써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