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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한국,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번창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평균 12.8% 성장했고, 2019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32억 달러(USD)에 달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생산업체 뿐만 아니라, 해외 건강기능식품 공급 업체도 한국 시장에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9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보인 건강기능식품 공급 국가는 한국 건강기능식품 수입의 60.3%를 차지한 미국이었다. 캐나다(8.9%)와 독일(5.1%)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이 독일에서 수입한 건강기능식품은 2017년부터 2019년 사이에 6배 이상 증가했다. 

핵심 성장 동력은 PM-International AG 이다. 독일에서 온 직접판매기업 PM-International AG는 FitLine 브랜드로 건강, 피트니스, 미용에 대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한다. 2018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한 후, FitLine 제품은 2019년 첫 회계연도에서 이미 한국에 수입된 전체 건강기능식품 중 3.2%3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159% 매출 성장으로, PM-International은 2020년에 더욱 크게 입지를 강화할 수 있었다. 

이는 PM-International이 여러 해에 걸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해 온 전문성 덕분이다. 2003년에 이미 PM-International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했고, 오늘날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5년에 PM은 싱가포르에 아시아 태평양 본사를 열었다.

PM-International Korea의 오상준 지사장은 "점점 더 많은 한국 사람들이 건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GMP 기준에 따라 제조된 'Made in Germany(독일산)' 제품으로 27년 간의 비즈니스 경험 뿐 아니라  독일 TÜV SÜD ELAB의 정기적이고 독립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PM-International은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한국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과학적 전문성과 혁신력으로, PM-International은 독일 상위 100대 기업 중 최고혁신기업으로 19번 선정되었다.  PM은 룩셈부르크과학기술연구소(LIST)와 고유한 연구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1,760만 달러(USD)4의 연간 매출액으로, 한국은 직접판매업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국가 중 3위에 올랐다.5 건강기능식품(47%)과, 화장품 및 개인관리용품(24%)이 시장 점유율의 2/3을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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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완화, 지방 연소 촉진”··· 화장품 허위·과대 광고 유의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1년(’24년 하반기부터 ’25년 상반기까지)간 화장품 영업자 행정처분 결과를 분석한 결과 표시·광고(76%) 위반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최근 1년간 화장품 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427건의 행정처분이 있었으며 표시·광고 위반(324건, 76%), 영업자 준수사항 미준수(79건, 18%), 업 등록·변경 위반(20건, 5%), 사용 제한이 필요한 원료 사용(4건, 1%) 순이었다. 식약처는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의학적 수준의 과도한 개선 효과를 내세우는 광고는 일단 의심하고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화장품은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품이다. 따라서 여드름, 탈모, 아토피, 지루성 두피염, 습진, 질염, 근육통, 안면홍조, 무좀 등 질병을 예방 또는 치료하거나, 마이크로니들과 같이 피부 장벽층인 각질층과 표피를 통과하여 피부 내로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등 의약품처럼 광고하는 행위는 불법이다. 아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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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디지털바이오헬스혁신협의체 출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지난 27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AI·빅데이터 기반 신약개발을 비롯한 바이오헬스산업 전반의 혁신 성장을 위한 협력체계를 본격 추진하고자 디지털바이오헬스혁신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바이오헬스혁신협의체는 신약조합이 추진하는 전주기 혁신 지원 인프라 플랫폼 구축 사업 중 하나인 AI·빅데이터 활용 바이오헬스산업 전주기 지원 플랫폼으로서 디지털바이오헬스산업 혁신 생산성을 높이고자 설립되었으며 제약·바이오헬스 분야 39개 기업/기관과 AI·빅데이터·ICT 분야 32개 기업/기관 등 총 57개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단순한 교류의 장을 넘어 양 산업계 간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바이오헬스산업계 및 AI/빅데이터/ICT 기술 기반 디지털 플랫폼 관련 산업계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및 타겟발굴, 후보물질 탐색부터 임상 설계, 제조·생산 과정 등 신약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는 공조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바이오헬스산업과 디지털 플랫폼 기술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전문가 양성, AI/빅데이터 활용 디지털바이오헬스 관련 정보교류를 위한 세미나, 컨퍼런스, 포럼 등 운영,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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