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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 지속

지난해 창립 14주년을 맞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언한 토니모리가, 한 해 동안 개편 및 강화된 디지털 혁신 서비스 내용을 공개했다.


토니모리가 ‘고객과 함께하는 디지털 파워 No.1 뷰티헬스 플랫폼 기업’(Digital powered No.1 뷰티&헬스 플랫폼 기업 with customer)으로 방향성을 선포하고 대내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운지 약 1년이 된 현재. 그간 진행된 연구와 끊임없는 고민의 결과로 시행되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 데이터 기반의 고객 최적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TOMAS’ 개발
정확하고 신속한 데이터 분석과 이에 대한 접근은 기업의 ‘디지털 미래’를 만드는 핵심이다.

토니모리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TOMAS(Tonymoly Analytics)’를 1단계 구축 완료했다. 고객, 상품, 판매활동의 분석 대시보드 ‘TOMAS’는 데이터 분석가만이 아닌 일반 토니모리 전 직원들도 접근할 수 있도록 간결한 기능과 UI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러 채널별 고객의 특성과 상품의 팔림새, 특히 자사몰뿐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자사 상품의 고객 반응 및 온라인 최저가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 마케팅 및 고객전략 수립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TOMAS의 구축은 누구라도 신속히 데이터에 접근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는 게 토니모리 관계자 측 설명이다. 토니모리는 이를 통해 일명 ‘데이터 분석의 민주화’를 이뤄, 전사적인 업무 효율과 정확도를 높이고자 했다.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민첩하게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 토니모리 온라인몰 ‘토니스트리트’, AI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 비롯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환경 구성
토니모리는 또한 자사몰인 ‘토니스트리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고객 맞춤형 쇼핑 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개인화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변화다.


먼저, 자사몰 메인화면의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들의 실시간 활동 데이터와 기존 정보를 결합하여 상품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고객의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사용자의 의도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을 도입해 친숙한 채팅 상담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판매 중인 상품의 숨은 뒷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콘텐츠 메뉴인 ‘토니팁톡’을 신설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개발 과정과 그 이후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고 진솔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개설된 항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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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 “허위 진단서 발급, 의료계 신뢰 훼손" 대한의사협회가 대구의 한 피부과 의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험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의협은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 단호한 처분과 함께 실질적 법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협에 따르면, 해당 의원 원장 A씨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약 2년간 미용 목적으로 내원한 환자 900여 명에게 백선·무좀 등의 피부질환을 진단받은 것처럼 꾸민 허위 진단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이를 통해 약 1만여 건의 허위 진단서가 작성됐고, 환자들이 청구한 보험금은 수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와 직원 2명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성명을 통해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을 지닌 만큼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허위 진단서 발급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을 뿐 아니라 의료인의 기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또한 의협은 해당 사건에 대해 전문가평가단 절차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행 법령상 의료인 단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