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변비치료제 ‘둘코소프트(Dulcosoft)’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저변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장상태 부캐 TEST’가 인기다.
둘코소프트의 ‘장상태 부캐 TEST’는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지난 4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한 온라인 테스트다. 일반인들이 보다 재미있게 본인의 장상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장상태별로 변비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귀여운 캐릭터와 쉬운 참여 방법으로 약 3개월 만에 참여자 7만 7천명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둘코소프트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도 일반인 대상 커뮤니케이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델 ‘이하늬’와 함께한 TV광고로 ‘변비약의 새로운 장르’인 둘코소프트의 출시를 알리고 있으며, 유트브 광고는 장에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하는 특성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직장인편’, ‘다이어터 편’, ‘아이와 엄마편’ 등 총 3가지의 타겟별 스토리로 제작하여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