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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좌담회,심포지엄

지피테라퓨틱스, 제약 마케팅 분야 데이터 기반 맞춤형 옴니채널 주제로 웨비나 개최

 쥴릭파마의 커머셜 사업 법인 지피테라퓨틱스가 팬데믹 시대로 가속화된 보건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영업 마케팅 방식을 살펴보기 위해 ‘보건의료 전문가를 위한 영업마케팅 활동의 새로운 시대(The new era of HCP engagement)’ 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지난주 개최했다.


코로나 발생 이전부터 제약업계는 디지털을 활용한 다채널 마케팅으로의 전환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대한 많은 투자 역시 뒤따랐다. 그러나 내부적, 외부적 저항으로 그 흐름은 가속화되지 못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인한 대면 활동의 제한은 제약 영업마케팅 분야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시켰다.


하지만 메디컬 마케팅에서 대면 마케팅은 여전히 주요한 채널이므로 하이브리드 방식의 접근 방식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한국의사들은 연평균 7000건 이상의 환자상담을 진행하는 만큼 독보적인 업무량으로 효율적인 메디컬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쥴릭파마 커머셜법인 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제약 영업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고자 이번 웨비나를 주최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40여 개 다국적 제약사의 고객경험,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를 비롯해 전략 방향 결정권자인 경영진을 포함해 12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가 의사들의 디지털 행동변화에 미친 영향(IPSOS) ▲분석가능 옴니채널 커머셜 모델(Veeva Systems Korea) ▲다국적 제약사의 데이터기반 영업 마케팅 운영(Datacrunch Global) ▲보건의료전문가 대상 영업마케팅의 새로운 관점(ZP Lab) ▲지피테라퓨틱스의 새로운 커머셜 오퍼레이션 모델(지피테라퓨틱스)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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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의사협회 “환자유인·진료기록 허위 의혹은 중대 범죄…일탈행위, 무관용 원칙 적용” 최근 서울의 한 의원에서 환자 유인 행위와 진료기록 허위 작성이 의심된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대한의사협회가 강한 유감을 표하며 사실관계 확인 후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다. 대한의사협회는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으로서 높은 윤리성과 책임의식이 요구된다”며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의원 소속 회원은 비만 치료제 처방을 목적으로 환자를 유인한 뒤, 실제로는 이뤄지지 않은 통증 시술 등을 진료기록부에 기재한 의혹을 받고 있다. 실제 진료 내용과 처방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정황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의협은 “의료법 제27조는 환자 유인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제22조에 따라 의사는 의료행위에 관한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상세히 기록해야 한다”며 “이번 사안은 의료인의 기본적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위법 행위로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당 사건은 의료계 전체에 대한 국민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사안”이라며 “해당 회원이 소속된 서울특별시의사회 윤리위원회 절차가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