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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 발간!!

혈당 감소 평가 가이드(Ⅴ)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국민 건강과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기위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는 추운 겨울철 운동량이 부족한 반면 늦은 저녁 칼로리가 높은 음식 섭취로 인해 체내 혈당이 증가하는 등 건강상 주의가 요구됨에 따라 ‘높은 혈당 감소 평가 가이드(Ⅴ)’를 주제로 하였다.
 

가이드의 주요 내용은 ▲기능성 인정 범위, 인정 원칙 및 기준 ▲인체적용시험자료 및 기반 연구자료에 대한 심사사례 ▲바이오마커의 선정과 측정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 등의 시험설계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항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연구 개발자의 시험설계 시 활용도가 높다. 
   

식약청은 지난 3월 ‘체지방 감소’편을 시작으로 4월은 ‘뼈/관절 건강’편, 5월은 ‘높은 혈압 감소’편, 10월은 ‘항산화에 도움’편을 발간했으며, 앞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 등의 내용을 담은 기능성 평가 가이드 등을 발간할 계획이다. 가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fda.go.kr → (정보자료 → 일반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이번 기능성 평가 가이드 발간을 통해 관련 업체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위한 제출자료 준비기간을 단축시키고 기능성 원료 인정 심사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식약청이 인정한 기능성 원료로 제조한 제품, ‘건강기능식품’ 문구 또는 마크 표시 제품, 제품에 표시된 일일섭취량과 섭취 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첨부> ‘12년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 발간 내역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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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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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팥빙수·커피 배달 음식점 등 집중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과 뷔페 등 음식을 대량 조리·판매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간식류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대량 조리 음식의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검 대상은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배달 음식점 ▲ 뷔페, 푸드코트 등 음식을 대량으로 조리·판매하는 음식점 중 최근 점검 이력이 없거나 식품위생법 등 위반 이력이 있는 업소 3,400여 곳으로 선정하였다. 주로 그간 위반 빈도가 높았던 ▲건강진단 실시 ▲식품·조리장의 위생적 취급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제빙기의 위생적인 관리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전반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 조리식품 200여 건을 무작위로 수거해 식중독균*등을 검사한다. 식약처는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는 배달음식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다소비 배달음식을 선정하여 점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소비 경향, 식중독 발생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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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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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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