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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은행 앱 사용 1위는 카카오뱅크

Zero-Party Data Maker 포인트몬스터를 운영하는 데이타몬드는 10월 4일~10월 18일 기간동안, 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 앱에 대해 조사하였다. 분석 대상자는 총 3,146명(여성 69%, 남성 31% 이고, 연령대는 10대(만14세 이상) 10%, 20대 22%, 30대 32%, 40대 25%, 50대 이상 10%)이다. 분석한 은행 앱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로 총 9개였다. 이번 조사는 응답자의 스마트폰 화면 캡쳐 이미지를 딥러닝 기반의 객체 탐지 및 분류 모델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뱅크 51%, 토스 48%로 인터넷전문은행이 1, 2위였다. 다음으로 국민은행 36%, 신한은행 32%이고, 우리은행 23%, 농협은행 22%, 하나은행 20%, 케이뱅크 19%, 기업은행 13% 순으로 조사되었다.

 

상위 4개 은행 앱의 연령대별 사용 현황을 살펴보면,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는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사용률이 감소하였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20대부터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연령대는 30대였다. 

 

연령대별 은행 앱 평균 설치 건수는 10대 1.5개, 20대 2.6개, 30대 3개, 40대 2.8개, 50대 이상 2.3개로 파악하였다. 앱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화면 캡쳐를 분석한 결과로 해당 수치는 최소한의 숫자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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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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