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마음 치유 플랫폼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뉴스레터 구독자가 1만 5천명을 넘으며 2030세대 청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라이프는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마음 치유 플랫폼으로,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돕는 각종 콘텐츠 및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22년 1월, 플레이라이프를 리뉴얼 오픈하며 2030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라이프의 주요 콘텐츠인 △인터뷰 △고민 상담 △정신건강 코멘트 등 청년들의 이야기로 구성되는 뉴스레터는 서비스 시작 1년 7개월 만에 구독자 1만 5천명을 달성했으며, 그중 오픈율은 약 30%로 회사∙단체가 발송하는 뉴스레터의 평균 오픈율이 14.6%인 것에 비해 2배 높아 청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1월부터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을 오픈하고, 2017년부터 청소년 종합상담시스템 ‘다들어줄개’와 더불어 디지털·온라인 기반 자살예방 사업의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힐링톡톡’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민을 나누고 자신의 마음을 진단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생명보험재단은 메타버스, 곰돌이 아바타 ‘키우곰’, 대학생 멘토 등 1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다독이며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