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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생명보험재단, 청년들의 마음 치유에 앞장

(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마음 치유 플랫폼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뉴스레터 구독자가 1만 5천명을 넘으며 2030세대 청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라이프는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마음 치유 플랫폼으로,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돕는 각종 콘텐츠 및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22년 1월, 플레이라이프를 리뉴얼 오픈하며 2030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라이프의 주요 콘텐츠인 △인터뷰 △고민 상담 △정신건강 코멘트 등 청년들의 이야기로 구성되는 뉴스레터는 서비스 시작 1년 7개월 만에 구독자 1만 5천명을 달성했으며, 그중 오픈율은 약 30%로 회사∙단체가 발송하는 뉴스레터의 평균 오픈율이 14.6%인 것에 비해 2배 높아 청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1월부터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을 오픈하고, 2017년부터 청소년 종합상담시스템 ‘다들어줄개’와 더불어 디지털·온라인 기반 자살예방 사업의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힐링톡톡’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민을 나누고 자신의 마음을 진단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생명보험재단은 메타버스, 곰돌이 아바타 ‘키우곰’, 대학생 멘토 등 1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다독이며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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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의사협회,미래전략기획특별위원회 출범식 개최 제21대 대선이 마무리되면서, 올바른 보건의료체계 정착을 위한 대선공약 제안과 의료계 입장 전달을 위해 노력해온 ‘대한의사협회 대선기획본부’의 역할이 마무리 됐다. 의협 대선기획본부는 지난 4월 13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 지부를 두고 대선 과정에서 의협 정책제안서를 대외적으로 알리며, 의료계 입장 전달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를 통해 각 정당 대선 후보자들의 보건의료정책 공약 반영 및 새 정부의 정책수립 과정에서 해당 정책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제21대 대통령이 선출된 이날 대선기획본부 해단식은 의협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김택우 의협 회장은 “그동안 회원분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이 있으셨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대선기획본부가 운영되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며 “대선기획본부는 여기서 해단식을 갖지만, 보다 진화된 형태의 내외부 조직을 통해 올바른 보건의료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단식에 이어, 의협은 앞으로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가능 조직역량을 갖추고, 정책기획과 전략수립 기능 강화를 위해 ‘대한의사협회 미래전략기획특별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