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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 최대주주 3인연합,한미사이언스 기자회견은.. ‘독재경영’ 선포 자리 "매우 유감"

“투자 방식 오리무중… 채무탕감 위한 것인지 입장 밝혀야”

한미사이언스 최대주주 3인연합(신동국송영숙임주현이하 3인연합’) 지난 7 진행된 한미사이언스 기자회견과 관련해 ‘독재경영’을 공식적으로 선포한 자리로 보여 매우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전했다

 

3인연합은 한미사이언스의 발표와 관련해 “정작 주주가 가장 궁금해하는 8,000억원 대규모 자금의 조달 방식에 대해서 아무런 답을 하지 못했다”면서 “회견  ‘증자’‘매각’ 등의 언급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는데기존 주주들 지분을 크게 희석시키는 조달 방식을 검토하는 것이라면 지금이라도 주주들에게 실상을 상세히 설명하고투자의 배경이 ‘회사의 미래가치’인지 자신의 ‘채무탕감’인지를 명확하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전했다.

 

 “여러 법령에 근거해 공식적인 자리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언급할 수는 없더라도한미사이언스 주주들의 희생을 바탕으로동의하지 않는 방식의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일방 발표한 것은 그야말로 독재경영”이라고 밝혔다.

 

3인연합은 “과중한 업무로 여유가 없을 계열사 대표단을 기자회견에 불러아무런 질의응답에 참여하지 못한  임종훈 대표의 병풍과도 같은 역할로 전락시켰다”며 “오너경영의 폐해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어서 씁쓸한 마음을 감추기 어렵다”고 말했다

 

특히 경영권 방어에 초조함을 드러내며 ‘한미그룹의 공익재단에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압박하겠다’고 언급한 내용에 대해선 “과연 지주회사 대표이사로서   있는 발언인지조차 경악하게 되는 대목”이라고 평가했다.

 

 “’투자’ 자체를 반대할 이유가 없지만대주주 오버행 이슈로 회사 가치가 최저평가  있는 지금  시점에 회사 매각에 가까운 투자를  시급히 받아야 하는지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지금은  다른 거버넌스 이슈를 불러일으킬 무리한 투자를 유치할 시점이 아니라한미그룹 경영권을 빠르게 안정화는 것이 더욱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3인연합은 “임종훈 대표가 자신이 하는 방식만이 회사를 지키는 것이라고 굳게 믿는  같아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이번 회견을 보며 전문경영인 체제 구축만이 한미가 나아가야  방향임을 다시한번 절감하게 됐다임종훈 대표는 자신의 왜곡된 신념이 한미를  혼란으로 끌어들이고 있다는 점을 상기해야 하며, 10% 지분을 가졌을 뿐인 대주주로서의 한계를 인정하고이제 욕심을 내려놓으라”고 덧붙였다

 

한편, 3인연합은 한미사이언스 김영호 상무가 송영숙 회장이 해당 중장기 전략을 미리 알고 있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그룹의 가장  어른을 향한 모욕적인 언사를 당장 그만두라" 질책했다.

 

3인연합은 " 상무가 기억하는 해당 이사회 당일 회장에게 불손한 태도를 보여 모인 이사들에게 질책받았던 일을 상기하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덕담 수준의 인사로 건넸던 말을 공격의 소재로 쓰는 것은 도덕적으로도 바람직하지 않다" 전했다 “송 회장이 당시 중장기 전략 자료를 달라고 공식 요청했지만지금  시간까지도 아무런 회신이 없다”고 3인연합측은 전했다.

 

3인연합은 “우리 3인은 주주들의 선택을 받을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주주들과 소통하면서한미약품그룹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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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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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