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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유씨엘, 중동과 홍콩 뷰티 시장 공략...혁신적인 제형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 사로잡아

두바이 뷰티월드·홍콩 코스모프로프 흥행으로 글로벌 입지 다져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글로벌 뷰티 시장 확장을 위해 중동과 홍콩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씨엘은 중동 최대 화장품 박람회 ‘두바이 뷰티월드’에 참가해 스킨, 헤어, 바디, 선케어 제형 등을 선보이며 현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동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돌아왔다.

유씨엘은 ‘True Natural’이라는 슬로건 아래 클린니컬 뷰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원물 소싱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유씨엘은 더마,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는 제품과 현지에서 선호하는 화이트닝 라인까지 준비하여 중동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건조하고 햇빛이 강한 중동 기후에 맞춰 보습력이 뛰어난 헤어케어 제품은 물론, 두피 케어가 가능한 ‘시카 성분’을 함유한 샴푸는 현지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중동 지역 특성상 헤어 볼륨이 줄어들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볼륨 증진 제품과 함께 자연 및 유기농 천연 성분, 전통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씨엘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강조했다. 유씨엘은 100여 개의 현지 업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재 상당수의 업체와 구체적인 제품 개발 계획을 수립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서 참가한 세계 3대 화장품 전시회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는 총 60개 업체, 28개 국가의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진 유씨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했다. 특히, 아시아와 중동 지역 관계자들의 비중이 71%를 차지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가능성을 확인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두바이 뷰티월드와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를 통해 중동과 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라면서 “유씨엘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 맞춤형 혁신 원료와 독자적인 제형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사에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유씨엘은 지속적인 해외 전시회 참가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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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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