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술 전시회인 ‘CITE JAPAN 2025’에 참가해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CITE JAPAN 2025’는 전 세계 화장품 원료사, 연구기관, 제조업체들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산업 기술 전시회로,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1,273개의 부스와 211개의 기술 발표 세션이 마련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P&K는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의 니즈를 정조준한 초정밀 맞춤형 인체적용시험 솔루션을 집중 소개했다. 특히 ▲두피·모발 개선 시험 ▲피부 유용성 및 청결도 평가 ▲자극·손발톱·입술 특화 시험 ▲구강·치아 효능 분석 등 현지 맞춤형 시험 포트폴리오는 일본 시장의 정밀한 품질 기준에 정확히 부합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자외선 평가 기술과 외부 환경 대응형 시험 시스템 등 글로벌 법규에 대응 가능한 P&K의 기술력은 단순 평가를 넘어 브랜드 마케팅을 견인하는 핵심 전략 수단으로 주목받았으며, 현장에서 다수의 일본 주요 브랜드사들과 협업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글로벌 규제 대응 시험, 두피·모발 개선 효과 측정,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효능 분석 등 정밀 분석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기술은 일본 뷰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과 부합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시 현장에서는 다수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부터 실제 수주 문의가 이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됐다.
P&K는 이미 일본의 글로벌 기업들과 자외선 차단 시험을 십여 차례 진행하여 정확한 시험과 과학적 보고서를 통해 일본 여러 기업들에게 인정을 받은 바 있으며, 그 결과 관동 및 관서 지방의 대형 상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