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엑스가 중국 의료관광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그루비엑스(GroovyX, 대표 권규범)는 최근 중국 최대 메신저 플랫폼 '위챗(WeChat)'의 ‘모멘트 광고'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병원들의 중국 환자 유치를 위한 타겟형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텐센트(Tencent)가 운영하는 위챗은 메신저뿐만 아니라 결제, 쇼핑, 뉴스, 예약,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중국의 대표적인 올인원 슈퍼앱이다. 중국 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약 13억 명으로, 사실상 중국 전 국민이 사용하는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모멘트 광고’는 위챗 내 타임라인 형식의 피드인 ‘모멘트’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 병원들의 중국 환자 유치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위챗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타겟팅 기술을 통해 시술 관심군과 여행 예정자 중심으로 병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병원들은 별도의 중국 현지 계정 없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그루비엑스가 크리에이티브 기획부터 집행, 인입 관리까지 일괄 수행한다.
그루비엑스는 지난 2023년 서비스 런칭 이후 누적 8,000건 이상의 병원과 환자 매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의료관광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최근 중국 및 중화권 환자들의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병원들의 맞춤형 광고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