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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비엑스, 위챗 ‘모멘트 광고’로.. 중국 의료관광 마케팅 본격 강화

그루비엑스가 중국 의료관광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그루비엑스(GroovyX, 대표 권규범)는 최근 중국 최대 메신저 플랫폼 '위챗(WeChat)'의 ‘모멘트 광고'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병원들의 중국 환자 유치를 위한 타겟형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텐센트(Tencent)가 운영하는 위챗은 메신저뿐만 아니라 결제, 쇼핑, 뉴스, 예약,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중국의 대표적인 올인원 슈퍼앱이다. 중국 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약 13억 명으로, 사실상 중국 전 국민이 사용하는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모멘트 광고’는 위챗 내 타임라인 형식의 피드인 ‘모멘트’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 병원들의 중국 환자 유치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위챗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타겟팅 기술을 통해 시술 관심군과 여행 예정자 중심으로 병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병원들은 별도의 중국 현지 계정 없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그루비엑스가 크리에이티브 기획부터 집행, 인입 관리까지 일괄 수행한다.

그루비엑스는 지난 2023년 서비스 런칭 이후 누적 8,000건 이상의 병원과 환자 매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의료관광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최근 중국 및 중화권 환자들의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병원들의 맞춤형 광고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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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 “허위 진단서 발급, 의료계 신뢰 훼손" 대한의사협회가 대구의 한 피부과 의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험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의협은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 단호한 처분과 함께 실질적 법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협에 따르면, 해당 의원 원장 A씨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약 2년간 미용 목적으로 내원한 환자 900여 명에게 백선·무좀 등의 피부질환을 진단받은 것처럼 꾸민 허위 진단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이를 통해 약 1만여 건의 허위 진단서가 작성됐고, 환자들이 청구한 보험금은 수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와 직원 2명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성명을 통해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을 지닌 만큼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허위 진단서 발급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을 뿐 아니라 의료인의 기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또한 의협은 해당 사건에 대해 전문가평가단 절차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행 법령상 의료인 단체의